동원F&B, 메가박스 코엑스점서 팝업스토어 ‘동감독의 원식당’ 운영
동원F&B, 메가박스 코엑스점서 팝업스토어 ‘동감독의 원식당’ 운영
동원참치 모양 팝콘통과 음료컵 선보이며 ‘더참치 투고’ 제품 증정
  • 최빛나 기자
  • 승인 2019.04.2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경제신문 최빛나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봄나들이 철을 맞아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동감독의 원식당’이라는 이름으로 오는 5월 6일까지 운영된다. 동감독의 원식당은 전직 영화감독과 작가가 동원참치 맛에 빠져 참치 요리집을 오픈해 운영한다는 설정이다.

‘동감독의 원식당’은 회전초밥집에서 볼 수 있는 컨베이어 벨트에 총 55가지 참치 요리 모형이 진열돼 있어, 관람객들이 새로운 참치 요리를 구경하고 동원참치와 함께 레시피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즉석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온라인 SNS를 통한 참치 레시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한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동원F&B는 수도권 메가박스 38개점 스낵코너에서 동원참치 모양으로 디자인한 팝콘통과 음료컵을 비롯해 참치 캐릭터 틴케이스 등을 선보인다. 또한 나쵸나 핫도그 구매 고객에게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더참치 투고(TO GO)’ 제품도 증정한다.
 
◇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한 체험 마케팅 전략으로 젊은 고객층 공략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의 활용성과 영양식품으로서의 건강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10~30대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체험 마케팅 기법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현장에 방문해 제품을 느끼고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식이다.
 
동원참치 팝업스토어는 고객이 동원참치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직접 먹어보며 참치의 가치를 경험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사은품 등을 통해 동원참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뽀로로와 콜라보를 기념해 ‘뽀로로 파크’ 잠실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지난 2017년 ‘더참치’ 출시를 기념해 서울 가로수길에서 운영한 동원참치 최초의 팝업스토어, ‘더참치밥집’은 10일 동안 누적 방문객이 1만 명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지난해 봄,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운영했던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는 봄나들이 핫플레이스로 SNS를 통해 화제가 되면서 일평균 방문객 2만명, 누적 방문객 41만명에 달할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러한 성공적인 팝업스토어 마케팅 운영 사례가 알려지면서, 동원F&B는 지난 2018년 10월 코엑스가 주관한 ‘여행페스타 2018’에 공식 초청돼 ‘동원참치 투고(TO GO)’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동원참치 투고’ 팝업스토어는 여행에 어울리는 간편 참치 요리를 테마로, 관람객을 대상으로 여행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참치 요리들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운영됐다.
 
‘동원참치 쿡캔’을 통한 온·오프라인 통합 레시피 마케팅도 진행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동원참치의 디지털 광고 집행은 이번이 최초로,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각종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참치마요덮밥, 참치미역국, 참치김치전 등 다양한 간편 참치캔 레시피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며 요리를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동원참치 쿡캔’은 지난 7월 출시된 세계 최초의 레시피 참치캔이다. 기존의 밋밋한 캔 뚜껑에 앙증맞은 참치캔 레시피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한국식 레시피부터 서양식 레시피까지 총 55종의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가 각각의 캔뚜껑에 그려져 있다. 특히 사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위트 있는 소개문구들이 레시피와 함께 담겨 있어 재미를 더한다.

동원F&B의 옴니채널 마케팅은 그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한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에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한 우수사례로 초청돼, 국내 유수 기업과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세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동원참치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참치캔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팝업스토어 운영을 비롯한 캐릭터 및 레시피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