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매체정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기사검색 바로가기
전체서비스 바로가기
상단영역
today
: 2025.11.26
update
: 2025-11-26 11:40 (수)
youtube
navertv
kakaotv
전체메뉴 버튼
뉴스+
산업
금융
식품유통
건설부동산
ICT
제약바이오
게임
소비자이슈
경제사회
경제일반
정부정책
공공기관
정치사회
산업경제
산업
금융
식품유통
건설부동산
ICT
제약바이오
모빌리티·교통
e커머스
게임
CEO&BIZ
패션뷰티
소비자이슈
소비자기획
소비자 해우소
생생현장
기획
산업플래시
부동산이슈
금융이슈
멘겜헤딩
ESG챌린지
바이오그램
기자의눈
인터뷰
라이프
글로벌에듀
문화
여행⋅취미
스포츠
오피니언
소비자주권시민칼럼
소비자원칼럼
슬기로운 금융생활
최송목의 경영전략
이호근 교수의 자동차이야기
전문가기고
사설
데스크칼럼
만평
동정
소비자경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기사검색
검색
실시간
차승원 품은 코웨이 비렉스, 마사지셋·코어셋 광고 캠페인 시작
AI Agent 도입 사례 공유로 주목...KB금융, ‘25년 하반기 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
겨울방학 결식 공백 해소...CJ도너스캠프, 레이먼 킴과 함께한 특식 나눔 캠페인 실시
삼성자산운용의 다음 챕터...김두남 부사장 승진 발표
한 잔에서 만난 두 물결, ‘노마드’로 번지는 위스키 웨이브
당 저감 트렌드 반영...동서식품, 당 줄인 ‘포스트 그래놀라’ 살구 아몬드•피칸 2종 출시
“아직 항해되지 않은 바다 위에...컴투스와 아이들이 그리는 홈런의 내일”
한전KDN-한전KPS, 전력그룹사 사이버안전협의회 공동 개최...전력산업 보안 공동대응 본격화
LS, 버지니아에 해저케이블 포석 완료...“향후 10년 성장판 선점 수읽기”
한전KDN, ‘2025 전사 리더워크숍’ 개최...공공 ICT 혁신 리더십 강화 선언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제보하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이메일, 회사전화번호,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각종 제보 및 접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기타 시민기자제, 커뮤니티 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이메일, 전화번호,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보존 근거 : 수사기관의 수사협조요청자료 - 보존 기간 : 5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이메일, 전화번호,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처리현황
닉네임
휴대전화
이메일
비밀번호
제목
파일1
파일2
파일3
파일4
파일5
게시물 옵션
비밀글로 설정
자동등록방지
내용
**신고내용 요약** ㆍ2025년 5월 25일, LG전자 이마트 풍산점에서 고가의 세탁기 겸용 건조기(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FA25GA, 25kg/15kg)를 구입(삼성카드 결제, 약 340만원)하였고, 5월 30일 배송 및 설치 중 설치기사의 부주의로 전면판에 깊은 긁힘이 발생했습니다. ㆍ이에 LG전자 측의 사후처리(AS 과정) 중 해당 제품은 오히려 다수의 부품이 파손되는 등 상품가치가 현저히 훼손되었으나, 당초 약속했던 교환을 LG전자 측에서 일방적으로 환불만 가능하다고 번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ㆍ그리고, LG전자측에서 교환불가 사유로 주장(첨부파일 제한으로 첨부하지 못한 고객센터 최종답변-필요시 추가제출 가능)한 [진열/매장 보관상품의 성능이상]이 아니라, LG전자 [설치기사 및 AS기사의 고객이 구매한 자산(상품) 파손]으로 문제가 발생한 것이 핵심임을 부가해 드립니다. --- **세부 경과 및 문제 요지** 1. 초기 하자 및 AS 접수 * 5.30 설치 당시 배송기사의 부주의로 전면판에 긁힘 발생 * 기사 판단으로 전면판 AS 접수, 고객에게 교환/AS 선택 여부는 안내받지 못함 * 일방적으로 6.11일로 AS 접수되어, 협의 후 6.21일로 변경 2. AS 과정 중 제품 훼손 * 6.21 LG전자 화정서비스센터 기사가 방문 * 가져온 전면판이 불량품(색상 상이, 고정용 부품 미비 등) * 교체 중 액정판, 조작 다이얼 등 파손 * 전면판 부품 장착 미숙으로 다수 기능 손상 * 기사에게 제품 교환을 요구, 당일 확답 불가 3. 교환 약속 → 환불 통보로 번복 * 6.23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에 해당내용에 대한 민원을 제기하고, 제품교환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답변받음. * 6.25 화정서비스센터 실장이 파손된 사진 전송 후, 제품 교환을 약속 * 6.26 화정서비스센터에서 돌연 “행사상품이라 교환불가, 환불만 가능”하다는 입장으로 바뀜 * 6.27 고객센터 측은 “진열상품 또는 매장보관상품이라 교환불가”라는 새 주장을 하며, 기존 교환 약속을 철회함 4. 소비자의 권리 침해 * 소비자는 구입 당시 진열상품, 행사상품이라는 고지 일절 받지 않음 * 제품 하자 및 파손은 LG전자 측 설치 및 AS기사의 과실에 의한 것 * 교환이 아닌 환불만 강제하는 것은 현저한 소비자 권리 침해 * 판매처조차 LG전자 본사의 입장이 부당하다고 인정함 **관련 법령 위반사항**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제17조(청약 철회 등) * 제18조(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대한 사전 고지 의무) 2. 소비자기본법 * 제3조(소비자의 권리) * 제52조(사업자의 손해배상책임) 3.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 행사상품, 진열상품, 교환불가 여부에 대한 사전 설명·표시 미이행 4. 공정거래법상 기망행위 의혹 * 명확한 사유 없이 교환약속 철회, 허위 사유(진열상품, 행사상품) 주장 **기타** 관련사진이나 음성녹취파일은 첨부제한으로 요청시 별도 제출 가능
위로
전체메뉴
전체기사
경제사회
전체
경제일반
정부정책
공공기관
정치사회
산업경제
전체
산업
금융
식품유통
건설부동산
ICT
제약바이오
모빌리티·교통
e커머스
게임
CEO&BIZ
패션뷰티
소비자이슈
전체
소비자기획
소비자 해우소
생생현장
기획
전체
산업플래시
부동산이슈
금융이슈
멘겜헤딩
ESG챌린지
바이오그램
기자의눈
인터뷰
라이프
전체
글로벌에듀
문화
여행⋅취미
스포츠
오피니언
전체
소비자주권시민칼럼
소비자원칼럼
슬기로운 금융생활
최송목의 경영전략
이호근 교수의 자동차이야기
전문가기고
사설
데스크칼럼
만평
동정
소비자경제TV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