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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LG U+의 처세술

닉네임
박영선
 
 
 
 
등록일
2012-06-02 01:26:25
조회수
5131
 
 

아래 내용으로 오늘 LG U+쪽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한달만에 연락 입니다(연락자 :현X영)

바로 연락 주겠다는 "바로"가 한달이니 LG U+의 업무 처리는 안봐도 뻔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담당자 왈  일시불로 청구가 안됐으면 괜찮았을것 아니냐 그랬으면 소비자께서 이리 열받지도 않았을것 아니냐는 식의 내용으로 말을 하면서 그리고 카드발급시 일시불로 카드사가 LG U+로 돈을 주고 매달 할부금이 청구 된다는 내용은 LG U+의 책임과 의무가 아니라 카드사의 책임과 의무라고 하더군요 LG U+는 단지 카드 발급시 사용금액에 따른 포인트로 할인됩니다 라는 이야기만 하면 된다는 식으로요

그래서 제가 이야기 했습니다 그 상품이 LG U+와 카드사가 협의해서 상품을 만들었으면 LG U+는 위 내용을 소비자에게 알려 주어야 할 의무가 있는것 아니냐

그랬더니 다시 또 직원들 잘못이라고 합니다 제대로 숙지를 못해서 생긴 일 이랍니다 해당 영업점 직원들을 주의 조치 하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전에 이런 교육들은 있지도 않았던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일로 영업점(직영점)에서 전화 왔을때 일시불로 청구가 되었다고 하니 영업사원 왈 그럴리 없고 만약 카드 대금이 일시불로 소비자에게 청구되었다면 내용을 가져와봐라 사실이면  자기가 다 배상을 해 주겠다고 장담을 했습니다 이런 근거로 직원들도 내용을 모르고 영업을 했던 것 입니다.

직영점 교육이 이런데 다른 대리점 영업들은 오죽 하겠습니까? 이건 명백히 소비자를 속이고 상품을 팔아 먹은 행위입니다 이 일로 제 주위에 알아보니 여러 사람들이 저와 똑같이 당했고

어이가 없었다고 하더군요,

 

사과를 하고 제대로 처리를 하겠다는 전화가 아니라 문제의 핵심이  파악도 안된 상태에서 40분동안  자기 주장만 되풀이 하고 있는 담당자한테 조금만 더 있으면 육두문자까지 나올것 같아 끊어 버리고 분을 삭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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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12월 LG U+를 저희 가족이 가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무슨 내용이 그리도 복잡한지 할인을 받으려면 국민,굿세이브 또는 신한 카드를 발급 받으면

월 카드 이용금액이 50만원 이면 최대 15,000원정도를 할인 받을수 있다고 해서 가입을 하였습니다

한달이 지나고 카드 명세서에 청구된 내용은 일시불로  355,200원이  빠져 나간 상태고 나한테 다달이

30개월 할부된 금액이 청구 된다는 황당한 내용 이었기에 ,일단 카드사로 전화해서 어찌된 영문인지

문의를 하니  355,200원이 LG U+로 일시불 지급 되었고 저한테는 30개월 할부금과 이자가 청구 된다고

친절하게 알려 주더군요.... 순간 멍 했습니다.

 

핸드폰 가입시 분명히 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핸드폰 사용금액 할인이 된다고 했고 굿세이브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할인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카드사가 통신사에 일시불로 지급하고 내가 카드를 사용안하면 내 통장에서 돈이 빠져 나간다고 이야기를 듣지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갖고 있던 국민카드와의 포인트 할인율을 비교해 보고 사용금액이 많으니 기존카드와 신규카드를 둘다 써도 되겠다고 판단 신규 발급을 받았는데 이건 내가 카드사에 돈을 빌려 엘지 U+로 돈을 주고 졸지에 빛쟁이가 되어 버린 겁니다.

 

여기서 내가 강하게 항의하고 정리를 요구 했어야 하는데 대리점 직원에게 항의차 방문하니 자기는 제대로 설명을 했다고 우기며 다 내 잘못이라는 식으로 말하더군요, 참 어이가 없어서 나이도 한참 어린 사람하고 싸우기도 뭐하고 해서 일단 제가 참기로 하고 카드를 사용 안하고 할인도 안받고 통신요금이 나오는데로 내기로 작정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4월말 카드 명세서가 도착해서 보니  320,000원정도 금액이 일시불로 청구가 되었습니다.  카드사로 전화하니 3개월동안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나머지 할부 개월수 금액과 이자율이 일시불로 청구가 된다는 말을 하더군요,

 

그래서  이내용을 LG U+ 콜센터에 전화해서 책임자 하고 통화하고 싶다  대리점 직원하고 이야기 해 봐야 잘못 없다는 말만 할 거고 그러면 서로 대화가 안되니 본사 책임자 하고 통화 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자, 꼭 그러겠다고,연락 주겠다고 하고는 대리점으로 연락해서 대리점 영업사원이 저한테 전화를 하더군요 무슨 일이냐 그럴리 없다는 이야기와 자기들은 잘못이 없다고 계속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하길래,

 본사 직원하고 확인해 봐야 겠다고 다시 콜쎈터로 전화를 해서 통화했던 여직원을 바꿔 달라 하자, 다른 여직원이 내용은 들어서 알고 있고 자기가 책임지고 본사 책임자가 연락 하도록 하겠다고 하길래 속는 셈치고 한번 더 기다려 보겠다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

 

그런데 연락이 오지를 않더군요.....

혹시 LG U+로 개통하려고 하신다면 위 내용을 잘 숙지 하셔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십시요

 

카드사용에 따른 통신요금 할인 내용을 꼼꼼이 살펴 보시고 가입서에 꼭 명기해서 사인을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적립은 다른 카드로 사용해도 핸드폰 통신비 할인율보다 더 나옵니다.

 

그리고 LG U+ 는 고객을 속여서 장사 하지 말고 대기업이면 대기업 답게 영업을 하기 바랍니다.

이게 뭡니까? 소비자를 갖고... 심하게 말하면 사기 아닙니까?

대기업들이 이런 꼼수를 부리지 않도록 여러분들이 지켜봐 주십시요

작성일:2012-06-02 01:2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