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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싼타페DM 전기장치이상으로 하자발생

닉네임
관리자
 
 
 
 
등록일
2012-05-31 15:30:56
조회수
4738
 
 

안녕하세요, 소비자경제입니다. 새차를 사시고 상심이 크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선 제보자님께서 '차량사용 전'이라고 말씀하신 것에 따르면, 당연히 품질보증기간 이내의 경우에 해당되겠지요.

 

또한 재질이나 제조상의 결함으로 고장이 발생한 피해유형이기 때문에 보상기준은 무상수리, 즉 부품교환 또는 기능장치교환이 이뤄져야 합니다.(공정위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말씀드렸습니다)

 

책임은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에 있으니, 그 쪽 담당자의 얘기를 듣고 상세히 기록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작성일:2012-05-31 15:3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