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닉네임
- 김도윤
구매대행 사이트는 상자크기에따라 경동택배와CJ대한통운을 이용하는걸로 알고있으며
경동택배측은 주소지인 창경궁로7,403호앞에 배송이 완료되었으나
CJ대한통운은 2024.12.02 1층에두고 배송완료를했음 하지만 전에도 이런식으로 배송완료를 해서 직접 물건을 올렸으나
이번에도 이런식으로 배송완료를하기에 기사측으로 전화를했습니다
저는 전화를 한뒤에 주소지가 4층인데 계속 1층에 두고가신다고 말을했더니
자기는 못올려준다 계속 이렇게 주문하는거 아니냐는 적반하장식으로 나와서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당한 금액을 지불했으니 배송지까지 배송을 해야하는거 아니냐는 식으로 말을했습니다만
기사는 자기는 돈필요없으니 시키지말라고하며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내가선택해서 하는 택배사도 아니고 보내주는쪽에서 이용하는 택배사이기에 더욱더 황당하고 기분이 나빴습니다
물건이 부담스럽게 무거운편도아니고 성인남성이 무리없이 들수있는 무게라고 생각되지만
애초에 배송전에 먼저 안내를 했거나 물건이 많으니 같이 올려줄수 있냐고 부탁했으면 저도 기사님들이 고생하는걸 알기에
같이 물건을 옮길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사의 대처가 너무 기분이 나빴고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CJ대한통은 고객센터 측으로 문의해서 기사의 대처와 통화내용을 설명드렸고 고객센터측에서는 기사한테 전달한후에 물건 올리도록 하겠다 했지만
이마저도 1주일이 넘도록 조치가 없어 계속해서 고객센터측으로 문의한뒤에 주소지로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배송을하는 기사라면 저뿐만이 아니라 다른 건물배송할때도 엘레베이터가 없다는 이유로 똑같이 작업을 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더욱더 큰문제는 그이후였습니다
2024.12.22 쿠팡을이용한 물건을 시켰으나 상품파손으로인해 저한테 도착을 안했고
2025.02.25 에이블리를 이용해 각기 다른 마켓에서 신발,가방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상품은 당일발송 상품으로 주문한 다음날에 발송이 되었고
2025.02.27 중구지점 가방도착후 배송이동 없음
2025.02.28 중구지점 신발도착후 배송이동 없음
이렇게 저는 주문을할때마다 중구지점만 오면 배송이 멈추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똑같은 일이 계속 반복되기에 이건 고의적으로 기사측에서 하는걸로 생각되어서
주문했던 사이트와 고객센터로 계속해서 문의를 했습니다
사이트에서 확인한결과 2개의 가방과신발은 파손되어서 배송을 안했다고 안내를 받았으며
고객센터측에서도 상품이 파손되어서 기사측에서 배송을 안하고 보관하고있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렇게 안내를 받은뒤에 파손이 된거라면 직접받아보고 파손됐는지 안됐는지 확인할테니 배송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측에서는 택배기사한테 내용전달한후에 다시 연락을받았을때는 그제서야 기사는 말을바꾸며
이미 물건을 반송했다고 물건이 없다고 했습니다
아무런 안내도 없이 택배기사 마음대로 남의물건을 파손시키고 돌려보냈다는게 상당히 어이가 없었고
계속되는 CJ대한통운 기사의 농락과 갑질은 저를 너무 불괘하게 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택배기사에게 직접 전화를해서 파손건으로 전화했다 한마디에 택배기사는 이미 저의주소지를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뒤에 저는 상품이 어떤식으로 파손된거냐 물어봤고 택배기사는 포장지가 조금 찢어졌다 라고하길래
저는 괜찮으니 그냥 보내달라 직접받아보고 판단하겠다라고 하였으나 기사는 내가알아서 하겠다 라는 어이없는 답변만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알아서 하는게 아니라 저는 다시 주문을 할꺼이기에 그냥 파손되더라도 보내달라고 하였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똑같이 그건 내가 알아서 하겠다 이후에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저는 너무 화가나고 어이가 없었지만 택배기사가 임의로 그런식으로 하는것에 고객센터측으로 문의를해도 할수있는일이 따로 없었습니다
이번이 처음도 아닐뿐더러 앞으로도 택배기사는 이렇게 무책임하게 일을할것이 예상되었고
저뿐만이 아닌 다른배송지에도 똑같이 할것이다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같은 피해를 보는분이 더이상은 없길바라는 마음에 꼭 이런 택배기사의 농락과갑질이 바로잡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