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귀뚜라미 보일러 자주 고장
닉네임
김민정
등록일
2022-07-01 13:32:55
조회수
900
2018년 8월에 귀뚜라미 보일러로 교체
첫번째 A/S : 2018.8 보일러 off된 상태 보일러가 작동이 되면서 한여름에 한증막처럼 보일러 작동
두번째 A/S : 2018. 11 점화프레스교체
세번째 A/S : 2019. 3. 저수위센스교체
네번째 A/S : 2021. 1 누수교체
다섯번째 A/S : 2022. 7. 점화불량(12만5천원 a/s비발생)
이런 자주 고장으로 난방 및 온수가 안된 상태로 소비자가 피해를 입음(추운겨울날 난방이 안됨, 샤워시 온수가 안됨~~ㅠㅠ)
여기저기 고장으로 보일러 자체가 문제있다고 소비자는 판단하여 새것으로 교체 아니면 5년사용기간 빼고 환불요청함
귀뚜라미 보일러에서는 같은 고장 3번이여야만 교체 가능한다고 함(3년 무상기간에만)-규정이라고 함
귀뚜라미 보일러에서는 무상기간도 끝나서 a/s비용등 모든것이 소비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