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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신용카드 불법 사용

닉네임
장준
 
 
 
 
등록일
2011-09-25 07:26:31
조회수
4589
 
 

3년전 어머니께서 다니시던 회사 과장이라는 분이 회사 직원 월급과 회사 경영을 총 책임을 맡고 있었는데 과장이라는 분이 오기전에는 농협통장으로 넣어주었는데 다른은행으로 넣어준다며 통장개설을 유도 했나봅니다 개설후에는 그통장으로 들어오지 않고 또 다시 바꾸고 결국 우리은행 통장을 마지막으로 개설했는데 사인을 하라고 하더래요..

어머니 포함 아주머니 4명과 남자 1명한테만 사인을 권유 했나봐요.

그게 카드신청서 사인인거겠죠..그렇다고 칩시다

카드 신청서를 은행직원도 아니고 카드설계사도 아닌 제 3자가 신청서를 가져와서 신청할수 있냐고 은행측에 따졌더니 그렇게는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럴수 있다쳐도 본인확인을 해야 하고 카드 수령방법에도 오류가 있는데도 은행측에서는 신청서 사인만 가지고 책임을 추궁하더군요 아마도 은행측에서는 누가 갚던지 갚아야 하는건 분명한 거고 그러니 부정사용한 사람을 고마워 하겠죠? 결국은 경찰서에 신고해서 잡고 부정 사용한 분의 형님께서 카드 대출한 것과 신용카드 쓴 금액 모두 갚았다고 하더군요.

문제는 몇년동안 어머니께서 신용불량자가 된다는데 가해자가 잘못을 시인하고 있고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더랍니다. 몇년동안 신불자가 되면 은행거래에 있어서 창살 없는 감옥이랑 별다를게 없는데 부정사용에 대해서는 가해자가 갚았으므로 은행측에서 인정을 해야 당연한게 아닌가요. 참고로 카드 부정 사용에 대해서는 8월달에 카드대출 연체 독촉이 왔더군요.

그래서 알게 되었고요  총 피해액은 3500만원정도 된다고 하네요.

저희 피애액은 812만원이고요

알고보니 그사람은 우리은행 계좌를 개설하기전에 들으면 다 아실만한 은행몇곳을 개설하다 결국 카드 신청이 부실한 우리은행을 택했더라고요.

은행 직원의 무능함과 카드 신청에 있어서 본인확인도 안하고 카드를 만들게 해준 우리은행

어이없군요. 일단은 다 갚은 상태고 저는 오히려 은행측에 소솔을 걸려 합니다.

도와주세요.

작성일:2011-09-25 07: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