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8 update : 2024-04-27 22:55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sk브로드밴드를 고발합니다.

닉네임
김승한
 
 
 
 
등록일
2012-09-10 13:40:13
조회수
5014
 
 

너무 억울 해서 글을 남깁니다.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사정이 생겨 해지를 하였습니다.

매달 카드로 금액이 자동으로 수납되었고요

한번도 연체된 적도 없던 고객입니다.

근데 2012.09.05일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중앙정보신용이라고 하면서 sk브로드밴드에서 2012.06.30일 연체가 발생하여

양도를 받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전 연체를 하고 있다는 문자나 연락도 받은적도 없고, 연체중이라는 최고장 및연체금액이 양도 되었다는 양도통지서도 받지 못했습니다. (연체 최고장 없이 타사로 양도하는 것은 불법으로 알고 있었는데...)

왜 카드로 자동 결제가 안 되었는 지도 궁금하고, 왜 연체를 하고있는데 전화를 안 주었는지도 궁금합니다.

근데 지금와서 연체 했으니 제 개인신용정보를 다른 곳에 넘겨

갑자기 오지도 않았던 곳에서 전화가 오더라고요.

대출 문자 및 전화. 연체가 되었어도 대출 가능하다 등등...

(제 개인신용정보가 유출이 된거 같습니다.)

sk브로드밴드에서 중앙정보신용에서 양도 된 후...

어떻게 sk브로드밴드라는 커다란 회사에서 당사자에게 아무런 통보도 없이

이렇게 할 수가 있나요?

당사자에게 연체 사실을 알리지 않고, 양도 하는 것은 불법이 아닌가요?

제 신용과 제 개인정보가 다른 곳에 영향을 준 것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너무 억울해서 sk브로드 밴드에 전화 했더니, 상담하는 실장이라는 사람이 불법도 아니고당사는 잘못한게 없으니, 마음대로 하라고 저를 조롱하더라고요.개인신상정보가 타사로 넘기고 연체 사실을 알려주지 않아, 연체금액과 제 신용에 악영향을 끼쳤는데도, 불법이 아니라면 어떤게 불법인가요? 이러한 사항이 저 말고도 많을거 같아, 소비자 고발 팀에 문의를 합니다. 녹취 자료도 있습니다.

작성일:2012-09-10 13:4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