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8 update : 2024-04-27 22:55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인포벨홈쇼핑의횡포고발

닉네임
인포벨홈쇼핑고발
 
 
 
 
등록일
2012-08-03 22:24:47
조회수
6142
 
 
안녕하세요 . 저는 울산에 사는 40대 직장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위 (주)인포벨홈쇼핑의 잘못된 실태를 알리고자 이렇게 어렵게 글을 올립니다.
내용인즉...
2012년7월27일 금요일16시경 케이블방송 인포벨홈쇼핑에서 광고 하는 냉풍기를 보고 그당시
열대야등 날씨가 무척 더워서 그 광고를 보고 구매 하려는 마음이 생겨서 위 회사의 광고를 보고 구매 신청을 하였으며 신청후 바로 계좌이체로 149,000원을 입금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배송은 7일 정도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최대한 빠른배송을 부탁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그쪽에서는 배송이 많이 밀린 상태라 빨리는 안되고 빠른 배송 요청 해 놓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일단은 제가 며칠 기다려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혹시나 해서 인터넷에서
인포벨 홈쇼핑에서 광고 하던 냉풍기를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파격세일 이라며 엄청 싸게 주는것 처럼 광고를 하였는데 . 어찌 된게 똑같은 제품을 다른곳에서는 더 싸게 판매를 하고 있고 배송도 당일 배송 늦어도 다음날은 받을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인포벨 홈쇼핑에서 구매 신청한 다음날 바로 구매 취소 전화를 하였으나. 전화를 받지 않더군요.. 아침 부터 저녁 까지 틈 나는데로 전화를 걸어 보았으나 자동 응답기에서 연락처를 남겨 놓으면 빠른연락을 준다는 메시지만 나오더군요.. 제가 전화를 걸기 시잓한지 14시간이 지나서야 겨우 연결이 되더군요.그러면서 아직 물건도 보내지 않았으면서 구매 취소 하면 택배비 6천원을 지금 입금을 하라는 겁니다. 전 물건도 안받았고 7일 정도 걸린다고 해놓구선 하루 만에 물건을 보낼수도 없다고 해놓구선 구매 취소를 하니 하루 만에 택배비를 달라고 하네요.그래서 제가 택배비는 붙일수 없다고 했고 만일 그렇게 할수 없다면 환불금에서 택배비를 빼고 입금을 해 달라고 했습니다. 저는 이처럼 분명히 구매 취소 의사를 밝혔고 입금한 돈을 돌려 달라고 하였더니. 그렇게 하겠다고 하고서는 . 제가 돌려 받을 계좌 번호도 묻지 않고 그냥 전화를 끊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전화를 걸어 보았으나 또 자동 응답만 나오고 직원은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할수 없이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 하지만 다음날이 되어도 연락이 오질 않아서 다음날 또 아침부터 전화를 걸기 시작해서 저녁까지 수십통의 전화를 하였습니다.
정말 어렵게 또 연락이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고객 상담은 전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자기네들 광고 방송 하는 그 시간만 전화를 받고 그외의 시간은 무조건 자동 응답기로 대체 합니다. 이게 무슨 홈쇼핑 회사 입니까? 이런 회사는 분명 문제가 있는 회사라 생각이 드네요.. 이런 회사을 어떻게 믿고 소비자들이 물건을 구입 할수 있겠습니까?
제가 아침 부터 저녁 까지 전화를 수십통을 했으면 제 속은 얼마나 타들어 갔을까요? 생각해 보시면 제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가 가실줄 믿습니다...
중요한건 현제 8월3일금요일 오후9시40분인데 7주일이 넘도록 환불 처리를 안해주고 있으며. 오늘도 전화를 수십통을 했습니다만 여전히 자동 응답기만 작동 할뿐 아무도 전화를 받아 주질 않습니다. 소비자의 답답한 심정을 이회사는 전혀 배려 하지 않습니다..
전 이 회사가 사기 단체인가 하는 의심도 나고요.. 매일 매일을 불안속에서 마음편히 지낼수가 없습니다. 환불도 안해주고 전화도 안받는데 무슨 수로 어디에다가 저의 이 답답한 심정을 말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할수 없이 이곳에 제보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꼭좀 돈을 돌려 받게 해주세요... 그리고 이회사의 잘못된 운영방침에 대해 전국적으로 알려 저같은 피해자가 더 생기지 않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글내용이 다소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이정도도 저 나름대로 최대한 정리 해서 올리는 거니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2-08-03 22: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