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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yes24 불공정 환불규정

닉네임
davidjoo610
 
 
 
 
등록일
2021-09-02 15:56:09
조회수
165
 
 
첨부파일
 YES24 환불처리 불공정 사례.hwpx (38819 Byte)
YES24책주문
배송 도착후 큰 글자 책이라는 것을인지
그냥 보려다보니큰글자책은 1,2권으로 나눠있는데,
안타갑게도 2권 주문교환 문의 했더니,
잘못 주문것이라 반품후 환불받고 다시 주문하라고 받음
반품처리후 환불예정금액 20,000원
9/2일 반품완료후 카카오페이 9천원 입금!!!
환불예정금액이 어떻게 들어오는지도 모르고 있다9천원만 입금되니 당연히 전화
전화 문의포인드8천원 입금 되었다고 들음
그럼 나머지 돈은 쿠폰 사용분 3천원은 환불 안됨
규정이 그렇다고함
쿠폰은 당연히 yes24에서 기한을 만들어 놓고 주는 것이데환불 기한이 넘어서 소멸처리
반품비 2천원에 쿠폰3천원 총5천원 손해봄
처음에 환불예정금액은 왜 써놓은것인지
그리고 이러한 규정은 소비자가 어떻게 인지 하는지!!!
1) 반품예정금액과 환불금액이 다름
2) 어떻게 나눠 들어오는지 고지없음
3) 쿠폰사용시 유효기한 만료 비용 환불 불가 고지없음


불공정 사례 제보드립니다.
작성일:2021-09-02 15:5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