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8 update : 2024-04-27 22:55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엘지 먼지세탁기 자발적리콜에 대해..

닉네임
권현혜
 
 
 
 
등록일
2021-05-24 23:20:28
조회수
82
 
 
제가 이사 오면서 이사업체에서 설치를 잘 못해서 급하게 세탁기를 바꿔야 해 하이마트에서 가서
드럼에 들어가는 DD모터다. 식스모션이다. 먼지필터 없어도 먼지가 안 생긴다. 10년 무상보증에 엘지 라는 이름을 보고 구입했습니다.
세탁기를 사용하면서 먼지가 너무 많이 생겨 서비스 신청을 하였더니 제가 세제를 많이 써서 통세척을 해줘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 때 기사분이 혼자 오셔서 신랑한테 통세척 도와주면 무료로 통세척을 해 주고 필터도 교체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신랑이 열심히 도와드렸죠. 저에게는 세제 적게 쓰라고 잔소리 하시면서...
그 뒤로 시간이 지나고 얼마전에 신랑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엘지에서 몇년전부터 자발적 리콜로 통교체를 한다고요.
이야기를 듣고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했는데, 엘지에서 통교체를 해준다는 기사는 일체 나오지 않더군요.
대신, 맘카페나 블로그로 자발적 리콜을 해준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기간이 제조연월일 기준 7년 6개월이라네요.
저희는 7년 8개월 됐는데.. 신랑이 처음 리콜사실을 알고 엘지 고객센터랑 통화를 했는데 저희가 서비스 받은 내역조차 없다고 했답니다.
자신들이 확인해보고 3~ 5일 지난 거 듯 한데 오늘 제가 있는 자리에서 남편에게 답변 전화가 엘지에서 왔습니다.
보증기간이 넘었기 때문에 무상교체는 안된다. 서비스 내역은 찾을 수 없다. 미리 알고 신청하지 그랬냐는둥. 소비자 탓을 합니다.
옆에서 듣고 있다 화가 나서 얘기를 했습니다.
티비도 잘 보지 않지만 뉴스에도 안 나오고, 매일 들어가는 모바일 네이버 뉴스, 심지에 컴터로 보는 인터넷에도
엘지에서 문제 제품에 통자체를 교체해준다는 얘기는 없습니다.
엘지에서 공지조차 하지 않았고, 심지어 서비스를 받았을 때 기사님 조차 함구.. 고작 불만제로 보고 연락을 하란 말인가요?
최소한 서비스신청해서 한번이라도 받았던 사람들은 내역이 있는데 연락을 줬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심지어 3년이 지났다고 서비스 내역 자체가 없다며 발뺌합니다. 결국 시리얼 넘버를 불러줘서 6년전에 서비스 받은 내역을 찾았습니다
그런데도 저희가 미리 알지 못한 무지함만 이야기 하시더군요. 그러면서 유상교체 하라고.. 엘지에서 얘기를 안해주는데 우리가 어찌아냐고요!!
계속 이야기 하니 알아보고 29일, 그 뒤 30일까지 연락 주신다더군요. 이러면서 보증기간에서 3개월이 넘게 되는 거죠...
질질 끌다 결국 바꿀때 된 제품 같구 통교체 한다고 진상부리는 블랙 컨슈머 되겠죠...

솔직히 한 김치냉장고 회사는 15년 이상 된 제품에 대해서 합선의 우려로 대대적으로 리콜을 해서 선교체해주고 청소해주고 하는데,
자신들이 이야기 하는 7년 8개월?에서 조금 넘었다고 유상으로 교체하라니.. 그럼 판매직원들이 타 김치냉장고 불나서 쓰면 안된다.
아무 설명없이 10년 무상보증이라 이야기 하면 안되는거죠.
중요한 얘기 다 빼놓고 이제와서 소비자에게 늦게 연락한게 잘못이라고... 신랑 핸드폰에 통화내역 다 녹음되어 있습니다.
상담실도 알아보고 연락 주는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제품자체의 문제에 대해 소비자 잘못으로 이야기하는것에 화가 납니다.
세탁기.. 일주일에 한번 돌리는데 한달에 한번 통세척해야하고, 그 물값이며 전기값이며 스트레스 덩어리 입니다.

자발적 리콜이란 뜻을 이제 알았습니다. 소비자가 제품을 쓰고 있고 이상이 있으면 열심히 여기저기 알아보고 찾아서 서비스받는것!!
그게 엘지에서 말하는 자발적 리콜이네요.

저처럼 모르고 쓰고 계시는 소비자를 위해 피해 보지 않게 꼭 알려주세요!!
작성일:2021-05-24 23:2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