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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제주the렌트카

닉네임
김수연
 
 
 
 
등록일
2020-07-17 19:09:32
조회수
88
 
 
첨부파일
 K-001.jpg (169320 Byte)
갑작스럽게 어제부터 제주시 코로나 확진자 문제로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고, 추가 접촉자 확인이 진행중인 상황어서 제주로 가려던 가족여행을 취소하려 취소를 문의했더니
자연재해가 아니므로 성수기 취소수수료 규정을 적용하여 50% 수수료를 적용한다고 하네요.
고의적으로 취소를 하는것도 아니고, 확진자 상황이 갑작스럽게 터졌고 전염병으로 인한 제주시 재난상황인데 ,
성수기시즌이라며 융통성 전혀없는 취소수수료 규정을 얘기하네요
이 상황에 계획대로 제주행을 택하는 사람보다는 분명 취소를 요청하는 사람이 훨씬 더 많을겁니다.
저와 같은 상황인 사람이 많을 거란 얘기 입니다.
이건 이 상황을 이용하여 업체에서 이득을 취하려고 하는걸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여행을 계획했던 입장에서도 손해를 보는 입장인데
3일 이용금액 228,500원의 50% 114,250원을 물어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제주시 자체가 난리인데 취소는 너의 사정이니 우린 규정대로 성수기 수수료 물리겠다 이런 모양새인데요.
항공사도 숙박업체로 이런식의 어이없는 수수료를 물리지 않는 상황에 이 업체만 뭔지 모르겠습니다.
작성일:2020-07-17 19:0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