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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cj택한통운 배송 지연 보상 관련

닉네임
김경민
 
 
 
 
등록일
2019-08-09 12:58:20
조회수
40
 
 
첨부파일
 cj택배 배송지연.zip (63576 Byte)
안녕하세요
저는 강아지 용품을 주문 제작하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년전 cj택배와 계약을 하고 운영 중 분실되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송장이 탈착되어 분실이 된거 같다며
송장 탈착에 대한 책임은 발송처에 있다고 책임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손해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택배 포장지를 변경하여 송장이 절대 떨어지지 않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 택배 배송이 너무 많이 지연되고 분실되었다가 되찾아 배송되는 일이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월요일에 발송되면 금요일에 도착 되었습니다
계약 대리점에 문의를 하니 월요일 물량이 많아 분류가 늦어 그렇게 된다고 하여
월요일 택배를 화요일에 보내기로 대리점과 얘기를 끝냈습니다
택배사가 많이 바쁘고 기사님들 많이 고생하시니 이해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한달에 한 두건 최근엔 거의 일주일에 한건씩 제품이 몇일씩 택배터미널에 멈춰있는 일이 있었습니다
대리점에 문의 하니 분실 된거 같다고 하며 사고 처리하고 재발송 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재발송 하였고 사고처리 서류 가져다 주셔 작성해서 보내드렸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사고 건에 대한 환불이 한 건도 없어 문의 하니 제품을 찾아서 다시 배송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품을 다시 발송하라고 해서 발송했는데 그건 어떻게 하냐고 하니 제품을 반품 받으라고 하는 겁니다
저희는 고객님이 원하는 문구를 새겨드리는 제품이라 재사용이 안되는 제품인데 말이죠
주문 제작 제품이라고 얘기를 해도 cj택배사엔 그런 규정이 없어 제품에 대한 금액은 환불을 해줄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고건들이 최대는 4개월가량 지난건데 그럼 택배사에서 고객님께 연락 하고 직접 반품을 해주느냐고 문의 하니
기간이 많이 지난 건이라 반품도 안된다는 겁니다
저희는 재발송하라고 하고 사고처리 서류도 작성해서 분실 되었는 줄만 알고 있었습니다
물품 금액은 변상할수 없고 반품 받으라더니 기간이 지나 반품도 안된다
그럼 그냥 피해를 보라는 거냐고 물으니 어쩔수 없다고만 합니다
이게 상식적으로 합당한 건가요?
cj측에 사고로 인하여 피해를 입고 재발송하라고하여 발송하였는데 그런 규정이 없으니 어쩔수 없다는 식의 갑질을 하고있습니다
저희는 오픈 마켓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판매 지연으로 인하여 패널티가 부과 되었고 이로 인해
판매 중단에 위기에 있습니다 또 한 고객님들의 상품후기에도 배송이 느리다는 댓글과
배송이 안된다는 클레임을 많이 받아 제품 판매에 영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cj택배사에 이러한 횡포에 저희 같은 영세 업체는 많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9-08-09 12:5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