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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중] 녹슨 제품 새걸로 속여 팔고 잠수

닉네임
이종호
 
 
 
 
등록일
2017-03-21 18:17:16
조회수
3666
 
 
- 네이버 '콩스토어3'에서 '선영 화이트보드스탠드 구/900X1200'구매.
- 화이트보드는 없고 스탠드만 3월 6일 수령
- 문의차 전화를 드렸지만 전화를 받지 않음
- 본사에 문의 하니 판매자와 상담하라함
- 주문을 잘못한거라 반품 요청
- 계속 전화를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음
- 반품 기한 일주일 뒤 3월 13일에 반품거절 이라는 네이버 톡톡으로 연락옴
- 그냥 쓰려고 제품 개봉하니 녹슬어 있음
- 반품 요청하려 전화를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음
- 콩스토어에 문의 하니 판매자에게 문의 하라면서 회피
- 3월15일 신고하겠다고 다시 문의 하니 판매자에게 반품 처리 요청하겠다고 연락옴
- 3월16알 판매자가 개인 전화로 녹슨 사진 요청함
- 요청사진 보내고 연락 했지만 또 다시 잠수

* 070 판매자 전화는 일부러 받지 않고 쓰지 않는 번호로 확인 됩니다. 양아치 처럼 중고 상품을 새것처럼 속여서 발송하고 받지 않는 전화 번호를 등록해 악의적으로 전화를 받지 않으며 소비자들이 귀찮아서 그냥 구먀 결정을 하는 점을 이용함. 반품사유를 명시하고 기한이 넘어서 한번 거절하고 반품이 거절되면 다시 반품요청을 할수 없는 점을이용 또다시 잠수. 신고한다고 하면 해줄 것 처럼 하면서 시간만 끌고 아무 조치나 연락 없음. 연락을 해도 받지 않음. 이런 행동들을 보아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전문적인 사기꾼집단임.
작성일:2017-03-21 18:1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