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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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취재완료] [답변]웅진 연수기 제보에 대한 답변입니다.
닉네임
관리자(nyanju)
등록일
2015-07-01 09:41:51
조회수
1294
안녕하세요. 소비자경제입니다.
제보해주신 건에 대한 처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업체측에 문의한 결과 a/s 접수가 들어오면 랜탈 고객과 구매 고객 상관없이 방문 기사가 반드시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무리 간단한 수리나 교체여도 제품 손상과 이후 관리에 대한 문제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제보자님이 연수기 소유자이시고 뚜껑 교체를 위해 추가적인 수리 기사의 출장비를 지불하길 원하지 않으실 경우 a/s 접수가 아니라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문의하셔서 구매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웅진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나 전자기기 업체에서도 동일합니다.
또한, 연수기 뚜껑 교체 가격을 미리 공지할 수 없었던 이유에 대해 업체는 연수기 모델이나 설치 형태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저희가 제보자님의 제보건을 검토해 본 결과 상담원이 제보자님께 구체적인 이유를 제대로 설명하지 않아 생긴 오해로 판단해 기사로 만들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5-07-01 09:4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