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8 update : 2024-04-27 22:55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답변]웅진 연수기 제보에 대한 답변입니다.

닉네임
관리자(nyanju)
 
 
 
 
등록일
2015-07-01 09:41:51
조회수
1294
 
 
안녕하세요. 소비자경제입니다.
제보해주신 건에 대한 처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업체측에 문의한 결과 a/s 접수가 들어오면 랜탈 고객과 구매 고객 상관없이 방문 기사가 반드시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무리 간단한 수리나 교체여도 제품 손상과 이후 관리에 대한 문제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제보자님이 연수기 소유자이시고 뚜껑 교체를 위해 추가적인 수리 기사의 출장비를 지불하길 원하지 않으실 경우 a/s 접수가 아니라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문의하셔서 구매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웅진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나 전자기기 업체에서도 동일합니다.
또한, 연수기 뚜껑 교체 가격을 미리 공지할 수 없었던 이유에 대해 업체는 연수기 모델이나 설치 형태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저희가 제보자님의 제보건을 검토해 본 결과 상담원이 제보자님께 구체적인 이유를 제대로 설명하지 않아 생긴 오해로 판단해 기사로 만들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5-07-01 09:4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