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8 update : 2024-04-27 22:55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김연아 에어컨, 비린내 악취, (해결방법 없음, 환불 않됨)

닉네임
박지용
 
 
 
 
등록일
2012-09-18 13:33:11
조회수
4699
 
 

2012년 6월 9일 에어컨을 받고 올해 2달 정도 잘 사용 했습니다.
2달간은 에어컨에서 비린내가 나지 않았는데
8월 말부터 에어컨을 틀 때 마다 비린내 악취가 나서 에어컨을 틀어 놓으면 온 집안에 악취가 발생합니다.
9월 11 A/S 기사분이 방문 했습니다.

악취가 나는 것을 A/S기사분도 확인 했습니다.

# 기사분이 말하는 악취 나는 이유
삼성에서 냉각 효과를 높이기 위해 파이프 코팅방식을 새로 개발했는데 단점은 수분이 생기면 악취가 발생합니다.
그로 인해 처음 한달 두달 간 파이프에 수분이 생기기 전까지는 악취가 나지 않고, 한달 두달 후 부터 악취가 발생합니다.

# 삼성 입장
1. 에어컨 개발자가 일전에 유사 문제가 발생하여 서비스 팀과 함께 고객집에 방문하여 악취 냄새 확인하였는데도 하자 아니라고 하여 서비스 팀에서는 해결 방법이 없다고 함.
2. 해결 방안은 창문을 자주 열어서 환기 시키는 것을 권장함.
(악취가 나니 에어컨 사용시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는 것을 해결 방안이라고 말하는 삼성)

# 두달 후 부터 악취가 나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 들여야 하는 에어컨?
1. 에어컨 기능은 제습 / 청청 / 아열대 쾌적 / 냉방 이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사용 할 때 마다 악취가 나는데 냉각 효과를 높이기 위한 코팅방식의 단점이니 참고 써야 하는게 상식적 입니까 ??
2. 에어컨에서 비린내가 나니 자주 환기 하라고 하는걸 받아 들어야 합니까??

# 환불이 안 된다
1. 삼성에서 악취 나는 부분을 해결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하자가 아니어서 환불이 안 된다고 함.
2. 제품 광고, 카다로그, 판매원 그 어디에도 본제품은 냉매 효과를 높이기 위해 파이프에 신 코팅 방식을 채택하였고 몇달 후 수분이 파이프에 생길 때 악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이런 내용을 언급 했다면 저는 이제품을 구매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 결론
1. 2달 후 부터 악취가 발생하는 에어컨을 팔고, 해결 방안도 없습니다.
더욱이 신 코팅 방식으로 인해 악취 냄새가 발생 한다는 것을 삼성에서 인지 했음에도 하자가 아니라 단점이라고 환불을 거절 하고 있습니다.
그런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고 구매하라고 명시 하지도 않았습니다.
A/S 기사가 방문해서 악취 부분을 확인 했음에도 단점이지 하자가 아니라고 합니다.
삼성에게 제품 구매 비용과 설치비 환불을 요청 합니다.

작성일:2012-09-18 13:3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