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닉네임
- 꼬마냥이
차량 수령월일 : 2012.05.30.
차종 : 엑센트 RB (GDI)
차량 문제발생 및 처리 :
2012.07.08 엔진경고등 불 들어옴.
2012.07.09 현대차 블루핸즈(정비공장) 방문.
차 맡기니 배선문제일수 있으니 정비해주겠다.
배선 여기저기 뜯어본 후 문제 해결됬으니 걱정말고 타시라 하여 안심하고 돌아옴.
2012.07.12 엔진경고등 불 들어옴.
2012.07.13 현대차 블루핸즈(정비공장) 방문.
정비후 문제가 무엇인지 알수없고 일단 엔진경고등은 꺼졌으니
다시 엔진경고등이 뜨면 오라하여 일단 집으로 돌아옴.
2012.07.18 엔진경고등 불 들어옴.
2012.07.19 현대차 블루핸즈(정비공장) 방문. (오후 6시경)
업무 끝났으니 내일 아침에 다시 방문해달라.
다음날. 바빠서 못감.
2012.07.28 엔진경고등 불 들어옴.
2012.08.01 현대차 블루핸즈(정비공장) 방문.
엑센트 GDI와 아반떼 GDI는 동일 엔진을 쓰는데 이 엔진에서 자주 엔진경고등 문제가 발생한다.
엔진 판매하는 업체측 직원이 휴가를 가서 8/6일에 돌아오니 휴가끝나는데로 차를 보고
원인을 알아보겠다.
허나 레벨링파이프에서 약간의 누수가 의심되니 교체를 해보자.
레벨링파이프 주문해두겠다.
엔진경고등이 뜨는 원인은 찾을수 없으나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차는 그냥 타라.
불안해서 못타겠으니 문제발생원인을 찾아 수리 후 차를 찾아가겠다고 함.
2012.08.06
레벨링파이프는 교체했으나 엔진경고등이 뜨는 원인은 알수없다.
엔진 판매하는 업체측 직원이 휴가를 마치고 돌아와서 정비하시는분과 통화해 원인을 파악하려했으나
엔진경고등이 뜨는 직접적인 원인은 알수없고 의심되는 부품이 하나 있으니 한번 더 교환을 하자.
문제발생원인을 모르는 상태에서 부품만 자꾸 교체하는게 싫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후 알려달라.
더이상 어떻게 해 줄수 없으니 현대차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을 하라.
2012.08.07
현대차 고객센터
위의 내용을 설명하고 담당하시는 분과의 통화요청.
경남 진주 담당자분과의 통화요약
어떻게 해주길 원하느냐?
원인을 알수있는 방법이 없다면 차량 교체해달라.
지속적으로 엔진경고등이 켜진다면 막상 엔진에 문제있을때 내가 어떻게 알수있나?
또한 현재 일주일이상 출퇴근이 힘들고 언제 차를 받을수 있을지 모르니 렌트카를 보내달라.
렌트카는 보내주겠다. 하지만 차량 교체는 해줄수 없다. 수리해서 보내겠다.
원인을 안다면 수리해서 쓰면 되지만 파악되지 않았고 이것저것 부품만 바꾸고 있지 않나?
본인은 권한이 없다.
그럼 가능한 사람과 통화하고 싶다. 알려달라.
그런 사람 없다. 현대차는 원래 교환이 되지 않는다.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어도 교환이 안되는 것이 당연한건가?
......
위 내용이 새차를 산지 두달만에 일어난 일입니다.
붉은색은 현대차 블루핸즈(정비공장) 및 현대차 고객센터 진주지점 담당자분의 말씀이고
검은색은 제가 말한 내용입니다.
현재 제 차는 현대차 블루핸즈(정비공장) 에 일주일이 다 되도록 맡겨져 있습니다.
렌트카는 8/8 차량이 있는지 확인후 연락주겠다하시어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
정비내역서를 요청하니 7/9,7/13,7/19 기록은 없으며
8/6 부품 교체내역만 정비내역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0대중반의 여성이라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