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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안녕하세요. 핸드폰 수리가 원만하게 이뤄지지 않아 마음이 상하시겠어요! 해당내용은 담당기자에게 전달이 됐으며, 스카이 담당자에게도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참고하시어 도움을 드리고자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보내드립니다. 제보가 많이 쌓이는 관계로 불편하시더라도 해당기자가 수일안에 연락드릴것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공산품(휴대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하면- 품질보증기간(1년)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1)구입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2)구입후 1개월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또는 무상수리
3)품질보증기간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
- 하자 발생시 : 무상수리
- 수리불가능시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교환불가능시 : 구입가 환급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구입가 환급
- 품질보증기간(1년)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
ㅇ 단 품질보증기간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하여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