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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KT 아이폰 A/S 억울합니다..

닉네임
이효재
 
 
 
 
등록일
2021-08-11 12:32:16
조회수
158
 
 
저는 21년 7월 5일 KT A/S센터 인천점에서 아이폰 11PRO MAX 256GB 액정이 깨져 액정교체수리
를 받으러 갔습니다. 시간 소요는 25분정도 걸린다고하여 기다렸다 액정수리가 완료되어서 휴대폰
을 받아서 사용하던 중 21년 8월 7일날 개인업무 중 휴대폰 위에 젖은장갑을 올려두었는데 물이
들어가 침수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A/S센터를 운영하지않기에 21년 8월 8일에 애플 공식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황을 전달하니 무상으로 진행될 수도 있을 것 같다하며 기존에 액정수리.
받은 A/S센터를 방문하기를 요청하였습니다. 추후 21년 8월 9일 저는 오전 10시 30분에
인천에 있는 A/S센터를 방문하였고 침수된 상황을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A/S센터에서는
자신들의 A/S는 완벽하게 되었다 고객이 휴대폰을 어떻게 침수시켰는지 우리는 볼 수 없고
휴대폰에 유격이갔을수도있고 A/S 후에는 방수가 100%된다고 볼 수 없다 라고 하며
이미 침수 되었기에 100% 고객잘못이다 라고 얘기하였습니다. 저는 납득할 수 없어 2시간 가량
항의를 하였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다른 애플 A/S센터에서 무상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면 자기들도
무상으로 A/S 해주겠다. 그 전까지는 유상수리밖에 안된다 라고 하였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방수기능에 대해 나와있지만 그에 미치지도않는 방수기능에 수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였지만 KT A/S센터 인천점에서는 무조건 고객잘못으로 몰아갔습니다
추후 매장을 나와 곧바로 애플 고객센터에 연락을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고객센터에서는 APPLE
여의도점을 방문하기를 권유했습니다. 그래서 21년 8월 9일 오후 4시 50분 APPLE 여의도점에
방문하여 엔지니어와 얘기를 나눴습니다. 저는 이전과 같이 자초지종을 설명드리고
수리를 정상적으로 하지않았다면 그 상황에 물이 들어갈 수 없다 라고 얘기를 하였고
여의도 엔지니어측에서도 맞다고 하였으며 액정수리를 하더라도 방수기능은 살아있어야한다 라고
하며 수리가 끝나면 테스트를 거쳐야하는데 제대로 테스트도 하지않고 출고 한 것 같다 라고
하였습니다. 해당 휴대폰은 이미 침수가 되었기에 어쩔수없이 자비로 리퍼폰으로 교체밖에 할 수
밖에 없었고 KT A/S센터 인천점은 아직도 수리는 이상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20년 7월 6일 휴대폰을 구매하여 11개월간 아무 이상없이 잘 사용하다 21년 7월 5일 휴대폰
액정수리 이후 한달만에 휴대폰에 유격이 생길수도 없을뿐더러 액정수리 후 방수 테스트를 제대로
거쳤다면 침수된다는 건 말이 안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여의도 A/S센터에 물어보니 평균
엔지니어분들 액정교체수리는 30~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여의도 A/S센터 엔지니어분에게 평균 액정수리 소요시간이 20~25분 걸리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냐 라고 물어보았는데 배테랑이 아니고서야 그렇게 수리하는건 어려운 일이다
배테랑이여도 손이 엄청 빨라야 가능할것이다 라고하였습니다.
결국 유상으로 휴대폰을 리퍼받았고 KT A/S센터 인천점은
제가 고객만족평가를 안좋게 줄거라는걸 생각하여
만족도평가 연락도 없습니다
그 이후 KT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민원을 넣으려했지만
KT 아이폰 A/S센터는 담당부서가 따로 없다고 전달받았습니다..
현재 KT 아이폰 A/S센터는 인터넷에 많은 홍보를 하고 있음에도 이러한 부분은 고객들을 신경쓰지
않고 영업에만 집중하고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없는데 이렇게나마 제보합니다
작성일:2021-08-11 12:3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