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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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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중] 고장나지도 않은 제품을 받아서, 고장과 관계없는 부품을 교체한 후 수리비를 받고서는 환불도 안해줍니다.

닉네임
이현규
 
 
 
 
등록일
2021-06-24 15:16:50
조회수
149
 
 
첨부파일
 [크기변환]KakaoTalk_20210624_143516588.jpg (1599812 Byte)  /   KakaoTalk_20210624_144404011.jpg (1192392 Byte)
너무 어이가 없는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1. 스팀드레서란 가전에 스팀이 발생하는 증기토출구가 2개가 있음
2. 덮개를 덮고 작동하는 제품으로, 평소에는 증기가 나오는 모습을 볼일이 없으나 청소 중 작동을 하여 증기가 두군데 중 한군데만 나오는 것을 발견
3. as 접수시 고장증상으로 두개의 증기 배출구 중 한군데만 나온다는 증상을 분명히 언급하여 접수
4. 댓글등으로도 증기 토출구만 언급하며 수리를 맡김(사진 첨부)

5. 수리비 안내시 수리결과 배관 등에 부식도 있고, 물배출구도 문제가 있다며, 제 고장증상과 무관한 부품을 언급함
6. 증기토출구에 대한 일절 언급없이 추가적인 수리비를 요구하였으므로 제가 생각한 고장이 수리완료를 전제로 수리비를 요구한 것으로 이해, 당연하며 사회통념적인 상황임

7. 수리된 물품을 받았으나, 여전히 증기가 한군데가 안나왔고, 문의하니 알아보겠다고 함
8. 둘중에 한군데서만 증기가 나오는게 정상제품이라는 안내를 함(제품에는 양쪽에 다 증기가 나온다고 설명되어 있음(사진 참고))
9. 수리할 필요없는 제품을 받아서 요청하지도 않은 부품을 교체한 것에 대한 불만 표시, 수리비의 환불을 요청함
10. 부품비가 들어갔으니 환불을 해줄수 없다고 함
11. 공임비 등 각종 검사비를 근거로 하지만, 명세서, 부품내역서 등 일절 안내 및 명세서, 영수증을 받지도 않음. 유선상으로 수리비 5만원만 안내받음
12. 고객응대 미숙은 인정하나 부품교체가 들어갔기때문에 원래 제 고장난 부품으로 원상복귀하고 환불해주겠다는 어처구니 없는 답변을 받음
13. 부식등으로 고장났다면서 그 고장난 부품을 보관하는것도 논리적으로 말이 안되며, 이미 신뢰는 깨졌음. 고장나지도 않은 물건이었는데, 실제로 고장난 부품으로 교체한다해도 전 알수도, 증명할 수도 없음
14. 그마저도 환불을 먼저 해주는게 아니라 물건 먼저 보내면 나중에 환불해주겠다고 함.
15. 전액환불이 아닌 각종 공임비 근거로 일부만 환불해도 물건은 그 회사가 가지고 있을것이며, 약자인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동임
16. 공임비 등을 명목으로 환불을 거절하더니, 고장난 부품으로 원상복귀해주겠다는 것은 과연 무슨 응대이고, 소비자를 병신으로 아는 기만하는 행동임.

결론
1. 고장 접수시 증상을 미리 언급을 했고, 정상제품이라고 안내받았으면 애초에 as 신청하지도 않을 제품을 as 접수받음
2. 고장과 관계없는 부품을 명세서, 근거도 없이 수리해놓고 수리비를 받고, 환불도 안해줌
3. 전액환불과 고장난 제품으로 돌려주겠다는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동을 고발하며, 행정, 언론적인 처분을 원함
작성일:2021-06-24 15:1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