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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현규
1. 스팀드레서란 가전에 스팀이 발생하는 증기토출구가 2개가 있음
2. 덮개를 덮고 작동하는 제품으로, 평소에는 증기가 나오는 모습을 볼일이 없으나 청소 중 작동을 하여 증기가 두군데 중 한군데만 나오는 것을 발견
3. as 접수시 고장증상으로 두개의 증기 배출구 중 한군데만 나온다는 증상을 분명히 언급하여 접수
4. 댓글등으로도 증기 토출구만 언급하며 수리를 맡김(사진 첨부)
5. 수리비 안내시 수리결과 배관 등에 부식도 있고, 물배출구도 문제가 있다며, 제 고장증상과 무관한 부품을 언급함
6. 증기토출구에 대한 일절 언급없이 추가적인 수리비를 요구하였으므로 제가 생각한 고장이 수리완료를 전제로 수리비를 요구한 것으로 이해, 당연하며 사회통념적인 상황임
7. 수리된 물품을 받았으나, 여전히 증기가 한군데가 안나왔고, 문의하니 알아보겠다고 함
8. 둘중에 한군데서만 증기가 나오는게 정상제품이라는 안내를 함(제품에는 양쪽에 다 증기가 나온다고 설명되어 있음(사진 참고))
9. 수리할 필요없는 제품을 받아서 요청하지도 않은 부품을 교체한 것에 대한 불만 표시, 수리비의 환불을 요청함
10. 부품비가 들어갔으니 환불을 해줄수 없다고 함
11. 공임비 등 각종 검사비를 근거로 하지만, 명세서, 부품내역서 등 일절 안내 및 명세서, 영수증을 받지도 않음. 유선상으로 수리비 5만원만 안내받음
12. 고객응대 미숙은 인정하나 부품교체가 들어갔기때문에 원래 제 고장난 부품으로 원상복귀하고 환불해주겠다는 어처구니 없는 답변을 받음
13. 부식등으로 고장났다면서 그 고장난 부품을 보관하는것도 논리적으로 말이 안되며, 이미 신뢰는 깨졌음. 고장나지도 않은 물건이었는데, 실제로 고장난 부품으로 교체한다해도 전 알수도, 증명할 수도 없음
14. 그마저도 환불을 먼저 해주는게 아니라 물건 먼저 보내면 나중에 환불해주겠다고 함.
15. 전액환불이 아닌 각종 공임비 근거로 일부만 환불해도 물건은 그 회사가 가지고 있을것이며, 약자인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동임
16. 공임비 등을 명목으로 환불을 거절하더니, 고장난 부품으로 원상복귀해주겠다는 것은 과연 무슨 응대이고, 소비자를 병신으로 아는 기만하는 행동임.
결론
1. 고장 접수시 증상을 미리 언급을 했고, 정상제품이라고 안내받았으면 애초에 as 신청하지도 않을 제품을 as 접수받음
2. 고장과 관계없는 부품을 명세서, 근거도 없이 수리해놓고 수리비를 받고, 환불도 안해줌
3. 전액환불과 고장난 제품으로 돌려주겠다는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동을 고발하며, 행정, 언론적인 처분을 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