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9 update : 2024-04-27 22:55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요즘에도 자동차에 수동 창문이 있나요?

닉네임
밀가루
 
 
 
 
등록일
2021-06-01 18:48:37
조회수
103
 
 
얼마전 쉐보레 스파크를 구매 했습니다. 대리점에 가서 20년경력의 카매니저에게  스파크를 구매했는데 출퇴근용이라 기본형으로 하겠다며 가죽시트나 열선, 후방카메라 그런거 필요없다  그냥 기본형으로 하겠다고 하며 차에 대한 설명은 대충 듣고  계약완료후  3주뒤 차를 받았는데...  창문이 돌리는  수동창문.일명 닭다리에  수동키....   이게 머냐고 했더니 그제서야 기본형은 이렇다 하더라구요. 카매니저 왈  그래서 제가 한단계 위로 하면 좋을건데라고 생각했다.기본형은 너무 민자인데..고객님이 기본형이면 된다하셔서..우리가 기본형이 어디까지가 기본형인지 어떻게 아느냐 얘기를 안해주는데.. 경력 20년을 자랑하길래 그것만 믿고 계약했는데..자동차에 대해서1도 모르는데..자율주행시대에 수동창문에 수동키, 말이 되냐  이건중요한 건데  이건 왜 얘기를 안했냐 했더니 고객님이 기본형만 얘기해서.. 이것도 변명이라고 계속 이말만 반복하더라구요. 너무 어이없어  이건 아니다.   이상태로는 절대 못타고 다니겠다 수리 해야겠다  수리비 80 만원정도  나오는데  카매니저의 충분한 설명도 없었고하니  백프로 지원받고 싶지만 그건 아닌듯 하니 50대50으로 하자 했더니 20만원만  지원을 하더라구요. 수리업체도  우리가  알아서  하고.. 수리시간과 노력은 오롯이 우리 몫이네요.  카매니저로서의 충분한 설명도  없고  자기 기준에서 상담하고 계약 완료하고. 그쪽은 20만원으로 마음이 편할지는 모르지만  피해자인 저는  일주일째  스트레스받아가면서 차를 타고 다닙니다. 일주일이 아니라 이 스파크를 탈때까지 10년이상 고통을 받을겁니다.  창문이나  키에 대해 한마디만 했어도  허허허  얼렁뚱땅 대충 설명하지만 않았어도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고 기분 좋게 타고 다닐텐데... 그 카매니저가 너무 원망스럽습니다.
그리고 20만원 지원한다는건 자신도  잘못을 어느정도 인정한다는건데.. 이 카매니저의  대처 그냥은 못 있겠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다시한번  생각해 봐주세요.이런 황당하고  어이 없는  카매니저가  말이 됩니까?
그리고 왜 스파크는 21세기. 자율주행시대에 수동창문. 수동키를 기본형으로 하는건지 그것도 궁금합니다.
작성일:2021-06-01 18:4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