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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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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취재완료] 하이마트 에어컨 설치 불량, 서비스 불량

닉네임
홍상은
 
 
 
 
등록일
2020-08-30 16:19:48
조회수
91
 
 
첨부파일
 캐리어.jpg (81126 Byte)  /   에어컨 2.jpg (71148 Byte)  /   에어컨.jpg (160061 Byte)
7월 중순 하이마트에서 2in1 에어컨을 구매했습니다.

근데 스탠드는 냉풍도 잘 나오고 잘 돌아 가서 좋았는데

벽걸이가 에러가 먹히고 켜져 있다가도 자동으로 꺼지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하이마트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담당 기사님 방문을 요청을 했고

몇일 후 담당기사님 오셔서 리모콘만 만져 보더니 기기가 문제 있을 수 있다고 캐리어쪽 A/S를 넣으래요.

그래서 또 캐리어 쪽 A/S 주문 넣고 몇일이 지난 오늘, 주일임에도 불구하고 방문해 주셨어요.

그리고 외부기계를 뜯어 보고 점검해 보시더니 벽걸이 에어컨과 관련된 선이 잘 붙어 있지 않고 있어서요.

그래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설치 할때 실수로 잘 못을 했다 하더라도

두번째 방문했을 때는 제대로 외부기계라도 뜯어 보시고 본인이 잘 설치를 했는지 여부라도 확인을 했어야 되는데

대충 리모콘만 만지다가 가신 하이마트 기사님 정말 화가 나요.

잘 못하면 대형 사고가 낳을 수도 있어습니다. 합선이 되어 불꽃이 튀어 불이라도 났으면 어떡했겠습니까?

더욱 화가 난건 하이마트측 상담사 한테 사실을 전달 드렸더니 이에 대한 아무런 보상을 해 줄 수 없다는 겁니다.

이 더운 날에 몇일 동안 저희 애랑 집사람은 거실에서 취침을 할 수 밖에 없어어요.

에어컨이 있어음에도 에어컨을 켤 수 없이 더위를 견뎌내야 했던 것에 대해 과연 아무런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것일 까요?

저희가 뭐 기계를 잘 못 만져서 발생한 일도 아닌데 왜 저희가 찜통같은 날이 계속 되는 동안 여기저기 전화를 해가면서

더위를 견뎌야하고 이런 불합리적인 대우를 받아야 하는 것일까요.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르면 설치하자로 인해 제품에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설치비 환불 혹 하자가 발생한 상품에 대한 손해 배상을 해주도록 되어있는데 지금 설치 기사님도 하이마트 고객센터에서도 아무런 보상을 해 줄 수 없다고 합니다.
작성일:2020-08-30 16:1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