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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LG 세탁기 제품 하자로 인한 피해

닉네임
김윤정
 
 
 
 
등록일
2020-06-24 13:18:11
조회수
100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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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0일경 세탁기를 돌리던도중 큰소리가나서 확인해보니 도어안쪽 강화유리가 세탁도중 파손됨.
파손된 세탁기에 유리파편이 지속적으로 떨어져 제 2의 안전 산고가 발생할 것 같아 철거를 요청.
본인들의 시간이 되지 않는다며 철거를 계속 미뤄 2일 내내 전화통화를 하고 사고 발생 4일만에 철거해감.
구매 당시 건조기와 세탁기를 세트로 구매하였으나 세탁기만 철거해감.
철거당시 환불금액에 대하여 구매한 금액 전액을 환불해준다고 말하였으나 차후 세탁기 금액만 환불해준다고함.(건조기 세탁기 세트 구매)
직접 대리점을 찾아가서 세탁기를 알아보고 결재하라고하여 회사 3일을 반차 써서 대리점을 3곳 방문.
견적을 뽑으니 4개월전 구매 당시보다 추가금액이 발생.
제품에 문제이므로 추가금액을 보상해달라 요청함.
LG는 회사 지침상 해줄수 없다고 연락옴.
세탁기가 고장나서 세탁을 못하니 세탁비용 및 세탁기 안에 파손된 옷감 보상을 요청하니 파손된 옷감외에 보상 불가능하다고함.
민원을 하시던지 알아서 하라고함.
파손된 옷감도 직접 모두 꺼내서 택을 확인후 사진찍어서 LG전자에 보내고 구매한 영수증을 전부 찾아서 3년 이내꺼만 보상해준다고함.
저 옷들을 보상받기위해 직접 유리파편을 제거하고 사진을 찍으라고 하는 LG전자가 이해가 되지 않으며,
어느누가 3년치 영수증을 보관하고 있는지 모르겠음.
사고 발생후 현재까지도 환불 및 보상을 전혀 못받고 있음.
제품의 하자가 있어 생긴일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물질적, 인적 피해를 100% 소비자인 당사자가 해결해야 한다고함.
작성일:2020-06-24 13:1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