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6 update : 2024-04-26 19:08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바이폴 업체에 소비자 우롱

닉네임
비회원
 
 
 
 
등록일
2018-05-10 21:06:06
조회수
1863
 
 


























제목 바이폴 업체에 소비자 우롱
제보내용 바이폴 이라는 판매 사이트에서 2/12일 상품을 구매하고 현재까지 상품을 받지 못했습니다.

2월이 설연휴 기간이 있어,배송이 지연 되는줄만 알았습니다. 그런데 3월 까지도 제품이 안오길래 3/4일 최초에 판매 사이트에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예정보다 늦어져 계속 발주상태 로만 확인되는 배송부분에 대해 확인요청 했습니다. 그러니,곧바로 답변이 오더군요 해외에서 직배송 되시고 있지만 인기 사이즈는 시간이 좀더 소요 된다고 최대한 배송 해주겠다고 1~2주뒤 수령 가능하다고 이후에 어이가 없어서 한번 문의 했습니다. 판매자 한테 고지도 없이 배송이 딜레이가 되는거냐 해외 배송이지만 너무 심한거 아니냐 하니 인기 사이즈라 그렇다고 기다려 달랍니다. 기다렸습니다. 이후에 일주일이 지나도 물건이 안옵니다. 3/12일에 다시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상품 1~2주 뒤에 온다더니 아직 확인이 안된다. 확인해서 연락을 달라고 했더니,판매자가 제품 출고는 되고 있으나 양이 많지 않아 인기 사이즈 배송이 밀리고 있는것이 사실이라며,3월15일 밀린 제품 입고가 대량으로 될 예정이다 15~17일 사이는 대부분 발송 해주겠다. 라고 답변 받았습니다. 이후 또 배송이 한참 안옵니다. 이후에 또 문의글 남겼습니다.고객센터가 연결이 잘되는것도 아니고 심지어 해외 판매자라 통화도 문자답변도 안옵니다. 답답해서 글을 다시 남겼습니다. 몇번째 문의 하는건지 모르겠다 전화를 왜 안받냐 배송이 지연 되는데 왜 한번을 고지를 먼저 안해주냐 빠른 시일안에 확인해서 해결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니 주문 상품은 해외직배송 이라 1~2일주일뒤 받아볼수 있다고 똑같은 답변만 옵니다. 화가나서 또 문의 했습니다. 3/15일 대량 입고 되서 15일~17일 사이에 받아 볼수 있다더니 또 1~2주를 기다려야 하냐고 신뢰가 안간다고 말하니 똑같은 답변이 복사 뜨기 해서 왔습니다. 이후 화가나서 고객센터로 몇번이고 전화 해봤으나 상담원이 하나같이 나몰라라 합니다. 실판매자는 해외 판매자라 자기네들도 중계 업체니 판매자 확인해서 문자준다는 말만하고 심지어 문자도 안옵니다. 항의 전화하면 해외 판매자가 답변을 드려야 하는데 제 핸드폰으로 제대로 수신이 안되느니 파일을 받아서 답변 확인을 하니 마니 그소리만 반복 합니다. 너무 화가나서 배송일 확인해서 연락 달랫더니 해외 판매자란 사람이 104주후에 배송을 하겠답니다.

어이가 없어 문의글 남기고 취소문의 하니 해외발주라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또 기다리라더니 이번엔 3/10일이 지난 3/26일에 3/10일에 배송 하겠다는 문자가 2번 옵니다. 또 실수 한거죠 이후에 바로 정정 문자가 왔습니다.현재 인력이 부족해서 배송이 지연된답니다. 4/10일 안까지 배송 해준답니다. 또 기다렸습니다.

입금일 이후 부터 현재 까지 발주상태 입니다. 4월4일에 10일 까지 배송 해준다더니 국내에 도착도 안했다고 차라리 제가 휴가 가는길에 받아 오는게 빠르겠다고 주소지 확인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취소도 안된다 항의 했더니

판매자 답변이 취소 요청의 경우 발주확인 이전 단계에서는 직접 취소가능 하고 이후 에는 수령후 환불 처리 해줘야 한다며 배송지연 환불은 별도 배송비 부과되지 않고 환불 가능하다 배송기간은 1~2주 더걸린다고요

그러던 도중 4/19일까지 연락이 없어 또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또 문자로 답변 준다고 합니다.

기다렸더니 19일 당일 현재 매장에서 입고 지연 으로 여러매장에 바잉중 이고 3주안으로 배송 예정 이며,배송지연

으로 인한 취소가 다음주까지는 불가능 하다 너무 늦으면 합당한 보상을 해주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전화로 따졌습니다. 솔직히 중간중간 제가 고객센터 5차례 넘게 전화 하면서 어떤 상담원은 환불 접수 하겠다 어떤 사람은 해외 발주 상태라 안된다. 참다참다 열이 받아 따지려고 전화 했습니다. 왜이런 업체랑 거래를 하는건지 중게 업체이면 나몰라라 이렇게 해도 되는건지 문의글은 성의없고 환불도 안된다,배송도 못해준다 어쩌자는 건지 환불이 된다 안된다 하더니 되는게 진짠지 아닌게 진짠지 그러니 상담원이 또 안내를 이젠 잘못 했답니다.

바로 환불이 되는게 아니라,판매자에게 상품 취소 요청을 하고 판매자가 승인을 해야지만 환불이 가능 하답니다.

이건 뭐 갑질 아닌가요? 제가 그래서 환불도 안되고 어쩌라는 거냐 강력히 항의 했습니다. 보상은 어떤 체계로 해줄거길래 그렇게 떵떵 거리냐고 그러니 상담원이 나중에 한다는 말이 판매자측에서 1700족 정도를 발송 했는데,발송 보낸 주문건이 일일히 확인이 안되서 취소요청을 하더라도 승인을 안해줄거다 그래서 환불이 안된답니다.

그런 변명을 듣고 있자니 어이가 없어서 화도 내봤습니다. 처리방안 확인 해달라고 다음날 전화 해달라고 했더니,

갑자기 취소 됬다는 문자가 판매자 측에서 왔습니다. 이후에 사이트 확인해 봤더니 두달동안 기다리던 신발이 취소가 되있네요 당일 화가나서 전화 했습니다. 그랬더니 제가 문의했던 상담원이 판매자에게 취소 문의를 했는데 취소가 됬답니다. 그래서 제가 왜 주문자 동의도 없이 취소를 하냐부터 시작해서 물건 받겠다고 하니 또 당일은 취소건이 철회가 된다며 철회 해준답니다. 배송일정은 또 문자 주겠답니다. 당일 저녁 사이트 확인해보니 진짜 다시 발주완료 처리가 되있었습니다. 혹여나,취소 됬다가 철회되어 배송이 지연되는건 아닌지 물어보니 아니라고 분명히 답변 받았습니다. 이후에 또 연락 없습니다. 4/19일에 문의글로 따졌습니다. 무책임하다고 고발하겠다고 타사이트 주문한 분은 2주 지나고 수령 했다고 보상은 어떻게 해줄거냐 부터 시작해서 솔직히 보상을 바란건 아니지만 너무 화가 났습니다. 실제 글도 올려봤는데 사이버 대응센터에 신고 하라고만 답변이 오고 사이트 들어가니 접속이 안됩니다. 그랬더니 판매자가 배송지연 된거 미안하다 세관통관 심사가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 발송 대기중 상태로 통관 원활 하게 진행 되면 즉시 배송 하겠다 다시 한번 양해 구한다 라구요 또 기다렸습니다. 한없이

이제 세달이 다되가는데 4/26일에 가격인하가 되어 또 팔더라구요 너무 화가나서 당일날 2번이나 판매자에게 문의글 남겼습니다. 이젠 문의글에 답변도 안적습니다. 답변 대기 상태라,문의글 확인 해보니 5/10일인 오늘까지 답변 달린게 있습니다. 너무 화가나서 또 고객센터에 따졌습니다. 너무 죄송 하다며,확인해서 문자 준답니다. 4/27 금요일 마지막으로 연락온게 매장입고 지연 여러매장 에서 다시 물품 바잉중 2주안으로 전상품 배송 매장에서 입고즉시 발송됨으로 배송일 답변불가 한달이 초과한 사람은 수취거부시 무료환불 가능 사과

처음부터 배송에 대한 문의도 제가 계속 했고,한번도 먼저 지연 된다는 고지가 없었습니다. 또한 상담원들 또한 중계 업체라고 해서 나몰라라 해도 되는건가요? 소비자에게 안내를 잘못하는건 아무 상관이 없나요? 도대체 언제 이지겨운 싸움이 끝날지 매일매일 한숨만 나옵니다. 할부 기간도 벌써 끝나서 돈도 다 납부된 상태이고 현재 해당 사이트에 버젓이 가격 인하되어 판매 되고 있는것 또한 억울 하고 분합니다.증거 사진 전체 캡처하여 남깁니다.

부디 해당 사이트 또는 판매자 측으로 강력히 시정 조취 및 처리방안 확인 부탁 드립니다

첨부파일이 한개 밖에 안되네요 문자온 내용,웹답변글 전체 캡처 했고 고객센터는 녹취가 되니까 상관없겠죠?

제보자명 소비자
연락처 휴대폰번호 01022247864
전화번호 01022247864
이메일 tndla201@naver.com
작성일:2018-05-10 21: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