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6 update : 2024-04-26 19:08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충청 신세계백화점 abc마트

닉네임
비회원
 
 
 
 
등록일
2018-03-30 13:41:36
조회수
2461
 
 


























제목 충청 신세계백화점 abc마트
제보내용 정말 기가막히고 어이가 없습니다.

저희는 천안에 친구를 보러 잠시 들렀다 abc마트에 잠깐 들렸습니다.

그런데 공무원 복지카드 가맹점이라고 하여 복지포인트가 있어 커플운동화 두켤레를 구매하였습니다.

카드는 바로 긁으면 바로 복지포인트가 차감이 되는 카드인데 안되어서

문의를 했습니다. 되는 게 맞는 건지를요.. 취소하고 다시 해달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저희 카드는 바로 차감이 되는 시스템인데 차감이 안되었다구요

그랬더니 된게 맞다고 회사가서 문의를 하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천안 사람이 아니기때문에 강원도 원주를 가야함으로 다시 한 번 확인을 해달라 요청을 하였지만 복지포인트 차감이 된게 맞다며 이번부터 회사에 결제하는 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회사가서 문의를 하면 된다고 말을하여 저희는 의아해 하면서 시간도 늦어 다시 강원도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월요일에 출근을 하여 회사에 물어보니 포인트 차감이 안되었고, 백화점 abc마트는 안된다는 말을 듣고

영수증에 나와있는 해당매장 연락처로 연락을 드렸더니 카드를 들고 은행에 가서 카드를 확인을 하라는 겁니다.

그래서 그 말 대로 은행에가서 번호표를 뽑고 30-40분 가량을 기다려서 물어보니 공무원 복지카드가 맞다며

바로 차감되시는게 맞다고 안내를 받아 다시 전화를 했더니 어디은행이냐면서 해당은행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다시 물어보라는 겁니다. 그래서 다시 물어봐도 맞다고 했습니다.

저희는 진짜 하라는 대로 다하고 점장이라는 사람이 다시 전화가 와서 본사에 확인해보니 가맹점이 계속 맞고 차감이 된게 맞다며 저희가 이상한거라며 계속 나무라며 불친절태도로 계속 그렇게 이야기를 오후 2시부터 6시40분까지도 그렇게 시간만 다 보냈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로 확인을 해보니 백화점 같은 경우 백화점 결제권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안되는게 맞다고 하여 그 이후에도 전화를 해서 abc마트 본사에서 안된다고 하는 걸 너희는 왜 자꾸 된다고 하는거냐고

항의를 했습니다. 근무도 못하고 배우자 될 사람과 저는 하라는 대로 다 했고 시간을 계속 허비 하고 있는데

본사에서도 안된다는 걸 확인 한게 맞냐고 저희는 영수증과 운동화사진 카드까지도 다 찍어서 보내줬습니다.

그 이후 그 다음날 오전에 다시 전화를 준다고 하여놓고 저녁 7시 40분쯤 전화와서 백화점쪽에 확인을 해보니

안되는게 맞다고 합니다 죄송합니다. 이러면서 카드랑 운동화 천안까지 가지고 오면 환불취소를 해주겠다는 겁니다. 너무 어이가 없고 화가나서 고객센터 상위부서요청하여 통화를 하였지만,

죄송합니다만 퀵으로 그럼 보내드릴테니 환불처리하시라며 그 방법, 아니면 원주 일산지점 abc마트로 찾아가면 거기서 포인트 차감하고 환불취소해드리겠다고 거기랑 통화 다 끝내놨다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왜 그런시간들 까지 허비를 해야하는건지 모르겠다고 항의를 하였지만 방법은 두가지밖에 없다며

선택을 하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고발센터에 신고하겠다고 하였지만 그냥 뚝 끊어버리는 겁니다.

그러더니 문자가 오기를 퀵주소 이 핸드폰번호로 남겨달라는 겁니다.

어이가 없어서 답장을 안하고 그 다다음날 근무 마치고 저희는 원주일산지점 abc마트를 찾아갔습니다.

전혀 안내와 고지를 받은 이력이 없다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어이가 없어 해당 구매처로 연락을 하였습니다.

환불하기로 하셨던 거 아닌가요? 원주점장이랑 얘기가 다 된건데요?

잠시만요 이러고 뚝 끊어버리고 30분이상 전화연결이 안되다가 지금 점장끼리 통화중이고

원주 점장이 이리로 올거라는 겁니다. 그래서 해당 직원한테 원주점장이 이리로 온다고 하는데 통화 좀 해보라고 했더니 원주 점장은 아무것도 모르고있는겁니다.

저희는 한시간동안 거기매장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한다는 말이 슬리퍼 환불건 아니였나요? 이러는 겁니다.. 슬리퍼 포인트 차감건 아니냐며 그 몇일전에 그 난리, 생고생을 시켜놓고 슬리퍼건 아니냐고 묻는겁니다.

아 진짜 우리 가지고 장난치냐고 항의를 하고 영수증을 다시 보냈습니다.

환불처리하고 퀵 보내라고 그리고 연락달라고 하였는데 아직까지도 연락이 없고, 고객센터 또한 연락요청을 한 상태인데 연락이 오지 않는 상태이며, 고객센터가 엄청 조그맣기 때문에 인원도 별로 없고 팀장 또한 한명이라며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는 하는데, 저희는 시간도 시간이고 근무도 못해가며 우리가 잘못된건 줄 알고 하라는대로 다 했는데 이건 정말 너무하는 것 같습니다.
제보자명 박혜림
연락처 휴대폰번호 01096009643
전화번호
이메일 boasoyoun@naver.com
작성일:2018-03-30 13:4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