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8 update : 2024-04-27 22:55 (토)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LG에어콘불량수리비발생

닉네임
김건연
 
 
 
 
등록일
2017-07-10 22:01:26
조회수
7288
 
 
*사연에 대한 기술은 육하원칙에 맞게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면 됩니다.

제보제목 : LG휘센트윈원에어콘불량
제보대상 : LG전자
사연 발생일 : 2017.7.5
제보내용 : 3년전트윈원에어콘설치후1개월사용후한해지나8월에다시사용중 
시래기안돌아스탠드형벽걸이모두더운바람만나와무상수리받고다음해또스탠드형냉매샌다고수리받고3년지나현재안방에있는벽걸이에어콘전원이안들어오고깜빡임이있어수리센터전화했더니 연결선에문제가있다며 3년이지나10만원넘게비용이발생된다는얘기만들었습니다. 
어떤문제로인한 무엇때문에 고장이생기는지 설명듣지못했고 시스템오류 연결선의불량이라는말을듣고 수리비용을지불해야하는게타당한지 납득이되질않습니다. 큰방벽걸이는 아이들잘때잠깐틀어놓았던게전부였고3년동안 10시간도안썼던것같습니다. 
한계절사용 그것도 한달도안되게 사용하는 에어콘의 무상수리기간은턱없이짧고 환불규정도 마음대로정해놓고 같은곳의결함으로인한문제인지 소비자가모르는상황이고 매년쓴때마다 고장발생하면3년이지났다고수리비를지불해야하는지 얼마나수리비가들어갈지 걱정이고 어이가없습니다. 
한국은민주주의로가는 길에 기업들의횡포가있는한 변화되지않을거란생각이듭니다. 
참 덥고짜증나는 장마철에 못살겠네요...ㅠㅠ 
억울하지만 어쩔수없이굴복하고계속고장나도돈내고고쳐써야하는지.... 
나약한서민엄마는 어찌할수가없네요.... 
우리애들을위해서라도 좀살기좋은나라 정의가살아있는 나라좀만들고싶네요

참고자료 및 첨부사진 설명 :
작성일:2017-07-10 2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