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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kt의 횡포에 대해서

닉네임
황용순
 
 
 
 
등록일
2015-07-03 17:21:05
조회수
1193
 
 
제가 5월 15일 새벽에 스마트폰을 분실하였고 아침까지 찾다가 못찾아서 10시에 해지 신청을 하였고 접수 완료된 시간이 11시쯤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짧은 시간 사이 누군가 제 핸드폰을 이용하여 게임머니를 55만원어치를 다운받았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지내다 6월 29일 22일날 빠져나간 요금을 조회하다 이를 알게 되었고 kt에 20여차례 통화 후 구글과 전화하여 구글 측에서는 죄송하다는 사과와 함께 즉시 취소 환불조처해드리겠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다만 kt를 통한 결제이니 kt를 통해 환불 받으라는 연락도 받았죠 그 후 저는 kt와 30여차례 통화를 했는데 말하는 사람마다 내용은 다르고 확인 안된다 확인은 되지만 익월에 환불해줄수 있는데 언제 줄지 모른다는 답변만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사과도 없었고 엉뚱하게 계속 같은 말만 되풀이하게 만들고 급기야 제가 결제한건데 왜 취소하냐는 엉뚱한 질문까지 하더군요. 나이 40넘은 사람의 기기에서 게임머니로 50만원 이상 과다 결제를 하면 이를 알려야 되는게 기본 아닐까요? 게다가 해지 바로 전에 그렇게 청구되었다면 더더욱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 제대로 된 사과도 없고 적극적인 환불의 의지도 없이 아직까지 기다려야 때되면 줄텐데 보채지 말아라 그때는 언제인지는 모른다는 답변만 하는 kt 과연 이게 상식적인 걸까요? 한창 바쁠 시기에 무려 거의 7~8시간을 kt 상담원( 그것도 매번 바뀌는 )과 통화하는데 허비하고 또 핸드폰으로 통화하느라 통화비 낭비하고 그럼에도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게 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 할 짓일까요? 저는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되고 저같은 피해자가 또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kt가 제대로 된 사과와 조치가 없다면 똑같은 이 내용을 계속 여기저기 남겨야 할 듯 합니다 라고 소비자 고발 센터에 글을 남겼더니 글을 제대로 읽지도 않으시고 분실건에 대한 책임은 다 고객이 져야 한다는군요

그래서 그에 대한 답변을 다시 달았습니다

제가 화가 난 점은

첫째 전 소액 결제를 몇십만원이나 할 수 있도록 동의한 적이 없는 것 같다라는 점이고

둘째 설령 소액 결제에 대한 그것도 제 계정이 아니어도 된 부분이 잘못이 있다 쳐도 다른

곳이라면 가령 카드사라면 돈안쓰는 사람이 이상한 곳에서 돈쓴게 보이면 바로 전화주더군요

직접 사용하신 것 맞나고?

그런 최소한의 고객에 대한 상식적인 서비스가 갖춰지지 않은데 대해 화가 나고요

세번째 제일 중요한 건 구글은 자신들의 잘못을 바로 인정하고 사과하고 환불조처를 했다는 점이죠

이점을 제대로 안읽으신거 같아요

한마디로 지금 kt는 남의 돈을 부당 수취하고 있는 거죠

네번째 저로 하여금 50여차례 통화와 7~8시간의 통화를 하게 만들고

똑같은 답변을 하게 만들고 똑같은 시간 낭비를 겪게 했음에도

매번 통일되지 않은 답변 추상적인 답변 모호한 답변만을 되풀이 한다는 점

다섯번째 그럼에도 그냥 죄송하다는 말외에 어떤 개선의 노력이나 흔적도 없다는 점이 화가 납니다

한마디로 죄송한건 죄송한거고 자신들은 어떠한 대책마련도 안할 것이다란 걸 드러내준 점이죠

그게 진정한 사과일까요? 라고요

저같은 피해자가 계속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작성일:2015-07-03 17: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