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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새차 선루프가 운행중 날라가 버림

닉네임
SM5
 
 
 
 
등록일
2010-04-15 09:37:14
조회수
3801
 
 

2010.4.6일에 르노삼성 승용차(뉴 SM5 RE)를 구입후 2010.4.13일 오전 11시경 수원 팔달로 근처에서 신호대기중 신호등이 들어와서 운행중 20M정도 운행중 갑작스럽게 차량 천장 부근에서 우지직 소리가 나면서 썬루프가 날라가 버렸음. 

차를 구입한 영업소에 갔다주었으며, 영업소에서 정비후 운전자 과실이 아니라 차량의 과실로 인정함.  

그러나 차량의 중대 결함이 아니라는 이유로  환불이나 교체를 꺼림.


새차를 뽑은지 일주일뿐이 지나지 않았고, 운행거리도 90MK임.


이번 뉴 SM5 RE 모델이 올해 처음으로 나온 신형 모델이고, 차량의 썬루프도 기존엔 반만 열렸으나,이번 신형 모텔은 차량 윗부분 전체가 보임. 처음으로 완전 개방의 썬루프라 아직 정착이 되지 않아서 불안정한 것 같음.

환불이나 교체를 받으려먼 어덯게 해야 하는지요?

작성일:2010-04-15 09:3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