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6 update : 2024-04-26 20:26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레노보(lenovo) 는 실체도 없고 as도 없습니다.

닉네임
모재성
 
 
 
 
등록일
2012-01-31 10:51:57
조회수
5531
 
 

레노보(lenovo) 는 실체도 없고 as도 없습니다.

과정*******
2011년 8월경 레노보 노트북을 구입하여 사무실에서 사용
동년 11월 부터 컴퓨터가 자주 다운되다가
동년 12월에는 부팅하는데만 7번의 리부팅을 해야하는 상황 발생
2012년 1월 13일 레노보 천안시as센터에 맡김. 하드디스크 불량 확인 및 인정함.
천안as센터에서는 보통 3일, 길어야 7일이면 교체해서 쓸수있게 해주겠다고 함.
컴퓨터수리는 일반적으로 하드에러면 당일교체수리, 길어야 2일 걸리는 것이 일반적임.
허름한as센터에서 어수룩한 사람이 7일이라기에
노트북 사용이 꼭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더 말해봤자 무의미 할거 같아
그럼 7일후에 꼭 쓸수 있게 해달라고 하면서 맡겼슴
그런데. 1월 25일이 되도 전화한번 없길래..
천안as센터에 전화했더니 본사에서 하드디스크 재고가 없어서 수리 못했다는 말만 함
그래서 중국콜센터에 전화했더니, 마찬가지로 재고없어서 수리 못한다고 함.
이번엔 유베이스라는 as하청업체 책임자 강진원이 전화와서는 기다려 달라는 말만 반복함. 그 책임자에게 레노보 제품의 as기준에 대해 정확한 기준을 알려달라고 하니 이 사람도 모른다고 함. 그럼 레노보는 밀수품이냐? 그렇지 않고서 어떻게 판매는 하면서 아무도 as규정을 모르느냐? 했더니 묵묵부답. 국내 최종책임자 확인해서 알려준다고 하고서 또 잠수.
계속해서 신속한 as를 요청하는 전화를 하니, 중국콜센터는 전화받다가 일방적으로 끊기도 하는 등, 한국소비자를 중국떼놈으로 취급하는 듯함
그래서 레노보는 as처리기간이 어떤 규정으로 되어 있길래 4주차가 되어가는데도 노트북 하드디스크 교체수리 하나를 안해주느냐고 했더니...
천안센터,유베이스,레노보 콜센터 모두다 중국본사의 문제라서 자기들은 모른다고 함.
레노보는 실체가 없는 기업임. 대표자와 연락처,주소지도 알수가 없음. 범죄조직의 점조직 같은 구조임.
이 글을 쓰는 1월 31일도 수리는 커녕 수리예상도 못하고 있음

 

요망사항*****
제품판매시에는 선불 다 받아 놓고
고장나면 고쳐질때까지 마냥 기다린다고 하면,
노트북 사용 못해서 회사랑,학교일 못하는 건 누가 보상합니까?
as해 달라고 전화하고 글쓰는 내 시간은 돈 아닙니까?
레노보 사장의 시간만 돈입니까?
그럼 중국레노보에서 고쳐줄때까지 한달이건 일년이건 기다리는 것이 대한민국 소비시장의 as규정입니까?
as가 일정기간 불가할 경우, 제품교환이나 환불규정도 제대로 없는 레노보는
한국시장에서 퇴출되어야 합니다.

아무도 책임이 없다면, 그럼 레노보는 밀수상품입니까?

1.as처리기간의 상한선을 알려주시고 이에 대해 상담바랍니다.
2.레노보는 정확한 책임구조 없이 장사를 하고 있으니 경찰이나 세관의 조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검토요망합니다.
3.소비자가 업무를 못해서 발생된 피해를 청구할수 있는지? 그리고 그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상담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컨텐츠 기업,출판사의 대표이며 대학강사이며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하고 있고 사진작가입니다. 나름 정말 바쁘게 사는 사람입니다. 그래픽메모리가 2기가 라는 말에 속아서 삼성LG 안사고 레노보를 샀는데...
이 거지같은 레노보라는 기업때문에 제 창조력이 많이 파괴되었습니다.
제 문제를 해결해주시고, 레노보라는 기본도 안된 기업을 퇴출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연락처 첨부합니다.

부천시 원미구 상동 461 투나 5층 유베이스 책임자 강진원 (032-209-4092)
천안as센터 041-555-3874
중국콜센타 1600-4999

작성일:2012-01-31 10:5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