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7 update : 2024-04-26 20:33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KDB 생명보험 저축보험이라며 20년만기시 원금도못받아

닉네임
조정휘
 
 
 
 
등록일
2023-03-15 17:29:13
조회수
21
 
 
첨부파일
 KakaoTalk_20230315_170255511.png (632279 Byte)  /   KakaoTalk_20230315_170255511_01.png (824443 Byte)
안녕하세요 저는 KDB 생명 저축보험인줄알고 가입하였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2018년도에 KDB 생명 설계사가 보험회사에도 복리가되는 저축보험상품이 있다 라고 상품소개를 하였습니다

복리에 복리를 낳고 기간이 쌓이면 월 10만원이였을때 엄청난 금액이 쌓인다는 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 저는 혹시 종신보험인가요?

사망해야타먹을수있는 상품아닌가요? 했더니 설계사 20년 만기시 원금보장에 연금전환까지 할수있고 3년 5년 10년 15년 추가 플러스자금 보너스

이자100만원을 받을수있으며 20년만기시에는 추가 170만원 보너스 이자까지 드린다는 안내까지받아 확인후 가입까지했습니다 다시한번 설계사

물었습니다 원금보장 확실한가요? 확실하다고 애기하였습니다 그래서 두세번 물어본뒤 확인까지 받아 안심을했습니다 왜냐면 아이가 이때 2살

인지라 20년이면 대학갈때 보탬이 되겠다하여 생각해 가입했습니다 연복리 2.6% 평생보장에 비과세 혜택에 2년납입후 자유납이형태로 전환

추가 플러스자금까지 뭐든내용이 완벽했습니다 헌데 5년정도 넣은시점 최근에 주변에서 저축보험 사기다 그거 원금못받는다 사망해야 받는거다

라고 애기하자 보험고객 센터에 전화해 20년만기시 원금보장맞죠? 하니 20년만기시 원금도 받을수없다는 내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너

무 어이가 없어 설계사 담당한테 전화 해보니 그만뒀다고 지점에 문의하고 전화준다더니 전화를 회피 계속 회피 하더군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해 지점에 서 직접 전화하라고 해 전화받았더니 다맞는내용이다 뭐가잘못됬느냐 라는 식으로 저를 설득시키는겁니다

사업자금에 쓰기때문에 원금은 있을수 가없다 플러스자금 준다는내용은 만기해약시 해약금에 다포함된거다 따로받는게 없다

라고 말하는겁니다 그래서 문자내용 이건 저를 기망한건가요? 했다니 당시설계사가 그렇게 애기한부분이지 설계가입된내용은 전혀문제 없다

라고 계속 말하는겁니다 소비자를 가입시킬려고 압뒤 다자르고 좋은부분만 내용을 직시하여 소비자한테 가입하겠금 유도한건이 잘못되었다는

내용을 전달해주고 싶어서 이렇게 소비자제보에 고발하려고 글을 남기네요 금액적인부분이 어떻게보면 적지만 저한테는 아주 소중한 돈이기에

이렇게 제보드립니다 문자 내용만보셔도 이자를추가드립니다 가 되어있는데 고객센터에 확인하니 이자를 추가드리는게아니고 해지환급금에

포함된 금액이라고 하는 내용이더군요 너무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KDB 생명에서는 전혀 이상이없다고 계속 결론짓고있습니다

너무답답하네요 금감원에 민원넣은상태인데 금감원에선 일을 어떻게하는건지도 잘모르겠고 이렇게 제보합니다
작성일:2023-03-15 17: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