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7 update : 2024-04-26 20:33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크린토피아 소비자기만

닉네임
조현미
 
 
 
 
등록일
2021-02-01 14:46:25
조회수
89
 
 
2020년 12월 듀엘 패딩 드라이크리닝 크린토피아 삼송점으로 맡겼습니다.
패딩에 허리끈은 가죽이 벗겨져 망가져있었고, 똑딱이 단추 코팅은 거의 벗겨져있었습니다.
느낌상 변색도된거같았습니다. 해당 매장에 클래임접수하였고,
몇일지나도 연락이없어서 연락해보니 저에게 아무런 내용전달없이 듀엘측으로 AS접수 했다고합니다.
그리고 코팅부분과 변색은 심의를 보낸다고합니다. 총 한달에 시간이 걸린다고하였습니다.
황당해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AS접수는원하지않았고, 한달이라는 시간이 소요된다는부분에대해서
듣지도못했습니다. 허리띠는 듀엘측에서 새걸로 보내준다고하여 교환이되었다고합니다.
그리고 1월30일 심의결과와 옷을 받을수있었습니다. 심의결과 허리띠는 교환이되었으니,
문제가 없다고 판단이된다고 나왔습니다. 세탁으로인해 허리띠가 모두 망가졌는데, 교체되었으니,
심의상 문제가없다는것이 정확한 심의내용인지도 의문입니다.
제작이 문제인지, 세탁이 문제인지 판단도 확실하지않습니다.
코팅이 벗겨진부분과 변색은 문제가없다고 결과가나왔습니다.
그런데 새로받은 허리띠에도 동일하게 코팅이 벗겨져있었습니다. 그래서 크린토피아쪽으로 다시 확인요청하니
새제품으로 받은게 아니라 가죽이 벗겨진부분만 교체된다고 다시 다른말을하네요.
저에게 똑같은허리띠로주겠다고 문자까지 보낸이력이있습니다.
저는 새제품을 받았는데 똑같이 코팅이 벗겨진줄알고 본사 듀엘측으로도 환불요청을한 상태입니다.

처음 클래임 접수하고 크린토피아 은평지사 김혜진 담당자와 통화했고, 왜 AS관련으로 안내하지않았느냐물으니
연락하려고했다라는식에 대답과 응대가 불만족스러워 상위자 요청하였고, 이재수? 담당자분과 통화헀습니다.
상대도 저도 일반 핸드폰으로 통화하니, 남길수있는 증거가없어서 제 핸드폰으로 녹취하였습니다.
계속 시간이 지연되어서 다시 전화하니까 매번 다른소리를하시어 녹취중이고 녹취록 남아져있다고하니
저에게 불법이라고합니다. 본인의 목소리를 녹취한게 불법이라고 오히여 저에게 큰소리치셨고,
은평지사와 소통이 힘들어서 크린토피아 본사 고객센터 이희정매니저와 1차 통화했습니다.
내용을 다시 은평지사로 넘길것이라고했습니다. 은평지사와 소통이 계속안되어 본사 고객센터 이희정상담사와
연결이되었고, 본인은 해당내용에대해서 은평지사로 넘겼고, 더이상 해줄수있는부분이없다
오히려 저에게 화내시며 은평지사와 소통하라고합니다.

지사와 소통이안되어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했는데, 동일한 답변만주고 해결해주려는부분은
전혀없었습니다. 은평지사에서 지속적으로 다른말과 소비자를 기만하는태도로 대응하는데
본사에서는 아무런 조치도없고, 상담사는 굉장히 불친절합니다.

해당 불만건으로 한달동안 계절옷을 착용하지못했으며, 정신적인 피해가 굉장히큽니다.
정확한 보상을 요구합니다.
작성일:2021-02-01 14:4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