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7 update : 2024-04-26 20:33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중] 블루핸즈 서비스 관련 부당서비스 제보

닉네임
이디엘
 
 
 
 
등록일
2021-01-29 17:53:48
조회수
91
 
 
지인에게 차를 인수 받고 근처 블루핸즈로 부평점 가서 처음 정비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뭐를 손봐야 할지 전혀 몰라서 정비사가 이야기 하는 데로 알아서 해주리라 믿고 맡겼는데...
차를 찾고 집에 와서 정비 내역을 확인해 보니...
프리미엄 공기필터가 44,000원 하는 유난히 비싼부품이 들어있더군요.
그래서 해당 정비소에 이게 혹시 에어컨 필터냐고 물어봤더니... 맞다고 하더군요...
에어컨 필터 일반적으로 비싸게 사도 만원짜리가 흔한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모비스에 알아보니 32,000원에 나가는데 정비소에서는 부가세 별도로 44,000원을 받고 있더군요.
제가 화가 나는건, 소비자에게 우선 일반적인 서비스 제품을 권유해야 하는데, 설명도 없이 비싼건로 잡아놓고 따지니까,
본인히 확인도 안하고 서비스를 받았으니 본인 잘못이며 알아서 하라는 그 태도가 무척 화가나더군요...
인터넷으로 비슷한 피해사례가 있는지 확인해보니... 역시나... 상슴법이더군요...
모르면 당해야지 이런 서비스를 블루핸즈에서는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었더군요...
아는 사람들은 안당하고 한번 당한 사람은 안당하지만 모르고 처음이면 관례처럼 당하는 황당한 서비스를 그냥 두고볼 수 없어서 제보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서비스는 어떤 제품이든 가장 일반적이고 경제적인 부품을 먼저 제시를 하고,
그거을 대체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설명해서 고객으로 하여금 납득하고 선택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무지를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강매하는 것은 사기라고 생각하는데 돈4만원 보다 자신들의 잘못은 없다는 업체척의 태도가 매우 화나게 하네요...
작성일:2021-01-29 17:5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