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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중] 아이디어스와 작가의 비리 엄폐

닉네임
노성훈
 
 
 
 
등록일
2021-01-26 15:36:01
조회수
68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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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스 라는 어플에서 맞춤제작 휴대폰케이스를 의뢰

본인은 풀옵션으로 구매했음에도 사전에 언지없이 기본옵션으로 마음대로 진행

의의제기 하자 그때서야 수정.. 의뢰한 사진을 전혀 참고하지 않고 마음대로 그려서 보냄

오랜기다림에 지칠대로 지친 소비자 그냥 달라고함

후기에 불편함 점을 적었는데 왜 수정할수있을때 말하지 않고 이제와 악플 다냐고 작가가 따짐

이미 오래 기다려 그냥 쓰기로 한거고 소비자 잘못이 아닌 작가 잘못으로 더 이상 추가요금(수정) 및 기다리고 싶지않았다 함. 그리고 왜 의뢰한 그림으로 그리지 않았냐는 질문엔 끝까지 답변하지 않고 모든 잘못은 컨펌한 소비자에게 있다며 떠넘김 (새이브한 그림으로 대체한건지 직접 그리지 않고 일을 대충한건지 의심이 들기 시작) 이 문제에 대해 업체측에 문의했으나 업체도 작가가 끝낸 작품에 대해 뭐라할수없다 반복..

결국 기분만 상하고 이 작가가 진짜 내 작품을 맞춤으로 제작한건지 알지 못한채 상황종료 후에 다른 소비자에게 이 같은 사기를 칠지 않을까 우려.. 이 문제를 정확히 밝히지 않는 아이디어스 업체에도 잘못있다고 생각
작성일:2021-01-26 15:3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