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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코로나19로인해 못보게된 영화티켓 200장

닉네임
최승희
 
 
 
 
등록일
2020-06-22 18:38:09
조회수
95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작은 카페형 편의점을 오픈한 가맹점주 입니다. 카페홍보와 시즌 메뉴를 홍보하려구 영화이벤트회사(코닉무비)에 의례하여 영화티켓을 대량 구매계약을 맺었습니다. 계약서 를 이행하기전 영업사원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 혹시라도 티켓이 소진되기전에
기한(1년)이 다되면 남을 경우 기한 연장을 해주냐는 질문을 여러번 하였습니다. " 당연지사 해드리죠 " 라고 대답을 해주셨기에 누구나 물어볼수 있는 질문이고 남을것을 가정하에 물어볼수 있는 질문이라고 생각하고 또 생각합니다. 앞날은 누구나 모르기때문에 그런 해결책을 가지고 계약을 맺기로 하고 300장을 샀습니다. 기본 300장부터라고 하셔서 어쩔수 없이 300장을 사게되었습니다. 저희는 100장 단위로 사고 소진이 되면 또 사고 싶었지만 안된다는 말에 300장을 사게 되었습니다. 코닉무비에서 홍보물도 만들어주겠다고 해서 베너도 신청하고 티켓도 받았습니다. 한두달 정도 영화티켓 이벤트 행사를 하면서 매출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11, 12월쯤 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감염사태에 이르러 영화관등 밀폐된 공간에 가지 말라는 매개체를 통해 다들 알고 게시리라 생각 듭니다. 그런와중에 고객분들한테 영화 티켓을 나눠주거나 이벤트 행사를 하는건 살인과 코로나에 걸리라는 강요하는 행위라 생각이 들어 당분간은 자제하기로 하였습니다 . 잠잠해지기를 기다렸지만 아직까지도 현재 진행형이라 코닉무비이벤트회사 에 3월 부터 전화를 하였지만 연결이 안되어 영업하러 오셨던 담당자에게 전화를 하였는데 몇번을 해도 전화를 안받으셔서 바쁘셔서 통화가 안되나 보다하고 문자를 남겼더니 나중에 전화가 왔습니다. 이래저래 상황 을 말씀을 드렸더니 본인은 그 회사를 퇴사를 하셨다고 하시면서 자기가 해줄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하시면서 회사에 통화를 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도 통화가 안되고 1:1 게시판에 몇번을 문의를 해도 전화도 안오고 답변도 없고 .......몇십번의 통화끝에 고객센터전화연결이 되어 상황을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영화티켓 행사를 못하는 상황이다. 그런데 기한이 정해져있는데 기한 연장을 해달라고 하였더니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영업하시던 분이 해준다고 하셨는데 왜 안되냐고 물었더니 계약서상에 기재되어있지 않으면 해줄수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영업 관리팀이나 관리자통화를 원하니 그쪽으로 전화연결을 해달라고 하였습니다 .고객센터하고는 무관할것 같아 관리자통화를 부탁드렸더니 전화번호도 안알려주고 관리자 성함도 안알려주고 전달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관리자를 알아야 찾을거 아니냐 했더니 전달해서 전화주겠다고 하길래 회사 퇴근시간전에는 전화주시는거 맞죠? 하였더니 바로 전화준다고 하시고선 며칠이 지나도 전화가 안오는 겁니다. 그래서 또 고객 센터로 몇번의 시도끝에 통화가 되어 지난번 통화하였던 얘길하면서 관리자를 바꿔달라고 하니 바로 바꿔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관리자님 맞냐고 물으니 맞다고 하시길래 상황 설명을 하였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영화티켓 행사를 할수 없었던 상황이다. 잘 알고 있지 않냐 전 세계적으로 퍼진 전염 사태다. 고객들이 영화관을 갈수 없는 상황이고 날짜는 다되어가는데 기한 연장을 해달라 하였더니 죄송하다 는 말 한마디없이 무조건 안된다고만 하시고 상황 설명은 없으시더라구요. 그래서 그 회사 직원들은 코로나19사태인 이 상황에 영화를 보거나 가본적 있냐, 관리자님도 영화를 보러갔었냐 하고 물으니 본인은 영화 안본다만 하시더라구요. 그럼 기간이 남아있는 티켓만 이라도 연장을 부탁드렸는데도 막무가내로 안된다고만하시고 죄송하다 미안하다는 말은 전혀 안하시고 계약서 상에 써 있지 않는 환불조건이나 기간연장에 관한건 없으니 못해주겠다. 코닉무비에서 영화를 보지말라고 한것도 아니고 영화관을 문 닫으라고 한것도 아닌데 고객들이 안본걸 어떻게 하냐 고 화를 내시더라구요. 그래서 그 회사에서도 손해(있을까???) 가 있겠지만 저희 가맹점들은 휴지조각되어버린 티켓을 어떤방법으로 보상을 받나요?하니 본인 회사에서도 해줄수있는게 없다 나몰라라 하는 회사가 무슨 회사입니다. 먹튀하는 회사밖에 인식이 되질 않네요.저희 가맹점뿐만 아니라 이벤트를 하려고하는 가맹점들이나 이미 저 같은 상황에 처하신 가맹점들도 많을것이라고 봅니다. 않쓴 마일리지도 1년이나 연장해준다고 이슈가 되었는데 영화티켓은 안해주나 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도 떨어지고 막말로 돈도 못벌고 있는 상황에 돈을 버리고 있으니 어떻게 합니까? 누구는 앉아서 돈을 긁어모으고 있네요.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작성일:2020-06-22 18:3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