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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환불관련 불만(판매자의 엉터리 같은 업무행태에 분노합니다.)

닉네임
쾌찬차
 
 
 
 
등록일
2019-08-23 21:57:32
조회수
56
 
 
첨부파일
 증빙자료.zip (1861519 Byte)  /   택배관련 규정.hwp (161792 Byte)
2019.7.8 인터넷 쇼핑몰 '애플도매'에서 차량용 휴대폰, 노트북 거치대를 35,170원을 카드결재하여 구입했습니다.
택배회사(대한통운)에서 배송이 돼 차량(카니발)에 설치해보니 사이즈(길이)가 작아 고객센터에 환불을 요구하니 왕복 택배비만 부담하면 된다고 해서, 다시 대한통운으로 제품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얼마후 7.26일경 갑자기 제품이 파손이 됐다며 설치를 한번 해봤다며 환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인은 절대 그런사실이 없다. 아마 택배과정에서 파손된것 같다고 하니 확인해보겠다고 하며 얼마뒤 택배회사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그걸 어떻게 증명할수 있지요?
이 대목이 가장 짜증 납니다. 소비자는 믿지않고 택배회사만 믿는건가요?
저 정말 하늘에 맹세코 파손안했고, 설마 파손된걸 얘기도 하지 않고 환불을 요구할수가 있겠습니까?
정말 짜증나고 억울해서 이글을 올리니 저런 몰지각한 업체에 상당한 제재가 떨어 질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이전에 '소비자원'에 글을 올렸으나 소비자원 또한 업체편을 드는것 같아 또한번 불쾌했습니다.
수고하세요.
작성일:2019-08-23 21:5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