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7 update : 2024-04-26 20:33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KT 이동통신의 모순된 정책과 피말리는 민원처리

닉네임
백승호
 
 
 
 
등록일
2011-08-31 00:51:10
조회수
4708
 
 
첨부파일
 현대자동차_이벤트.jpg (252599 Byte)

핸드폰 명의변경/해지시 위약금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제 개인의 요구로는 무시당하는것 같아 도움을 요청합니다
KT번호 010-3206-3574 제 명의의 핸드폰 입니다
2009년 6월경 현대자동차 신차 구매 당시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할인을 받기위해 KT현대자동차 35,000원 정액요금제와 QOOK인터넷만 가입을 하면 할인이 된다고 하여 가입을 했고요
가입당시 '까르푸통신'(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노송동 소재) 대리점에서는 현대차요금제가 2년약정이라고 말했었어서 단말기 할부금 및 개통 약정도 2년으로 개통을 하였으나 이제와서 3년이라고 했다고 우기고 있으며,(이 부분은 금일30일 KT 114상담사와 통화 후 확인 하였고 2년이 맞습니다) 그럼 왜 핸드폰 할부 및 약정을 내가 바보도 아니고 3년을 써야하는데 할부금 포함 매월청구요금도 비싼데 2년으로 했겠냐하니 대답을 못합니다.
여하튼 이렇게 가입을 하고나서 제가 장애인이어서 현대자동차 LPG신차를 구입을 했고 핸드폰을 2년2개월째 유지를 하면서 사용을 하다가 약정기간이 지나 이번에 스마트폰으로 바꾸려고 명의변경 및 해지를 하려고 업무차 가까운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 소재 KT지점에 29일 월요일 방문하여 서류를 다 작성하고 나서보니 위약금이 23만원가량 있다고 했습니다.

민원내용은 여기서 부터입니다
저는 너무 당황스러워서 무슨 말이냐며 확인 했더니 그동안 현대차요금제 35,000원을 사용하면서 매월 8,000point씩 30만원에 할인받은 금액에 대한 적립금이 누적되는 방식인데 핸드폰 개통 후 장애인복지할인을 신청해서 적립금보다 높은 금액을 할인 받았기때문에 그 기간동안은 적립이 하나도 안돼었다고 하고, 또한 매월 8,000p씩 적립됐다 하더라고 2년이면 192,000원 밖에 안돼니 300,000원이 모두 적립될 때까지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걸 왜 이제서야 말을 해주냐 하니 자기는 모른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모르고 그 사람에게 바보같이 물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1. 약정 기간 2년은 무엇입니까?  2. 본인은 알지도 못하는 계산법과 30만원을 갚으라는 말은 어디서 나온 이야기 입니까? 3. 누구나 신차를 구입할때 알아보는 현대M포인트나 다른 신용카드사 선할인 포인트 적립에 관한 내용들도 클릭 한번만 하면 잘 설명되어 있고 결제시 실제로 부연설명까지 해줍니다.)
그래서 저는 듣지도 보지도 못했고 모르는 내용이라고 말을하고 제가 직접 알아보고 다시 오겠다고 하고 나와서 KT114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더니 그 말이 맞다면서 저보고 인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 문제는 시작됐습니다.
일단 이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까지 해줄 수 있는 담당자/책임자와 직접 통화를 해야겠다고 연결해달라고 했더니 안됀다고 내일까지 기다리라고 합니다
저는 당장 명의변경/ 해지를 하려고 바쁘게 일하다가 시간을 내서 이러고 있는데 말이죠
그럼 연락처와 담당 책임자 알려달라고 했더니 내일까지 기다려보라고 전화 드린다고 오후 1시경 그 남자 상담사가 말을 합니다.  만약 내일까지 연락이 안오면 자기한테 다시 전화를 달랍니다. 그럼 연락처를 그때가서 알려준다고요.  참나, 그래서 24시간 대기전화 제 다른 업무번호 010-9391-9361를 알려주고 끊었습니다.
저는 화가나는데도 불구하고 하루종일 그리고 오늘 30일 오후 4시경까지 기다렸는데도 전화는 커녕 문자도 없었고 제가 일이 바빠서 와이프한테 대신 전화를 해서 나한테 전화를 달라고 말해달라 했더니 그 여자상담원 왈 연락드려야 하는 연락처가 없어서 못했다고 약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메모는 어디에 해뒀으며, 잃어버렸으면 녹취 내용이라도 확인 해보고 알아보거나 아님 민원제기 KT번호 010-3206-3574로 라도 직접 전화를 줘야하는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시 1시간여 기다려도 연락이 없어서 제가 하던일을 멈추고 오후5시경 직접 시간내서 전화를 걸었습니다. 여자상담원 왈 담당책임자 KT광주센터 고객만족팀 과장님이 휴가를 갔고 이 문제는 개통한 대리점에 고지의무를 제대로 못한 책임이 있다며 떠넘깁니다.
대리점이라는 번호하나가 남겨져 있다며 번호를 알려줬는데 그곳에 전화해봤더니 개통만 도와줬지 모르는 일이라고 또 떠넘깁니다.
너무 화가나서 KT114 상담사와 지금 뭐하는 거냐고 빨리 담당자 연락처 알려달라고 해도 안알려주고 거기 광주센터에서 해결 못하면 본사 담당자라도 알려주던지 휴가중인 사람 대리업무 담당자라도 알려달라고 하니 무조건 기다리라고만 합니다. 핸드폰 고장도 나고 사용도 안하는데 해지도 못하고 바보같이 기다리고만 있어야 겠습니까? 정말 빽없고 돈없고 힘없는 사람은 이런 뒷통수나 맞고 어디다가 도움도 청할곳 없고 참 한심해집니다.
그래서 저녁에 일 끝나고 집에와서 밤11시가 넘었는데 글로나마 하소연을 하고
도움을 청해봅니다.

1. 당시 계약서 '까르푸통신' 대리점 가서 복사 해달라고 하니 오래돼서 파기 했다고 합니다. 당신이 말한 3년도 안됐는데 그걸 폐기하냐고 하니 말을 못합니다. 어찌됐는 계약서에는 그러한 내용이 고지되어 있지 않았으며 구두 설명도 듣지도 못하였고 대리점 사람도 잘 모르는듯 전화해서 확인하면서 개통만 해줬습니다.
2.제가 이번에 중고차를 현대캐피탈 신청하여 구매하였는데 할부금 납입 관련 회차별 금액이 적힌 종이한장이 날라왔는데, 당시 KT에서는 관련된 어떠한 서류나 전화 한통도 없었고 장애인복지할인을 신청할때도 가장 중요한 내용인 포인트 적립에 관한 어떠한 내용도 듣지 못하였습니다.
3.매월 요금 청구서를 저는 인터넷이 아닌 우편으로 받는데도 핸드폰 할부금 24개월 분납에 관한 내용만 추가로 적혀있고 어떠한 내용도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4.저는 29일 명의변경 및 해지를 하러 갈때까지도 이러한 갚어나가는 포인트 적립 형식의 현대차 요금제 할인 정책인지도 몰랐습니다.
제 개인적인 추측 입니다만 당시 이벤트가 2년여 지난 지금 저와 같거나 2년동안 8,000p씩 적립을 꼬박꼬박 했는데도 30만원을 다 못채웠거나해서 오래된 핸드폰 버튼도 안눌리는 폴더폰 슬라이드폰을 아직도 사용하시는분이 분명 또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건 분명 KT에서 핸드폰 하나라도 더 팔아먹고, 가입자 한명이라도 더 개통시키고, 오랜기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상술로 현대자동차와 잠깐동안 제휴를 맺어 순진한 대한민국 국민을 농락하는 행위라 판단 되기까지 합니다.
어찌보면 장사치들 30만원 지원 해주면서 그 이상의 성과를 당연히 노리고 있었을 거란걸 몰랐던 제가 정말 바보 같습니다.
도움을 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담당자라는 사람은 KT광주센터 고객만족팀 과장이며, 저는 약정기간만 사용하면 되는줄 알고있었고 2년이상 사용하였으니 위약금을 하나도 못내겠습니다.

작성일:2011-08-31 00: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