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닉네임
- 비회원
제목 | 6개월째 고장난, 하이얼 세탁기, 언제나 고쳐질까요? |
제보내용 | 하이얼 세탁기를 1013년 말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년(2017년) 10월에 세탁기가 고장이 나서 as신청해서 고쳤습니다. 그리고 그 방이 이사를 가서 12월에 새로운 세입자를 들였는데, 세탁기가 안 된다고 해서 또 as를 받아 2018년 1월에 고쳤습니다. 그런데 또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2월달에 또 고쳤습니다. 전체 as비용 지출한 것은 20만원이 넘습니다. 처음에 세탁기 구입 할 때 금액은 20만원이 안 되는 금액으로 구입 했는데 세탁기 신품 하나 보다 더 비싸게 주고 고친 세탁기가 또 안 됩니다. 하이얼 고객센터에 그 동안 이 문제로 여러 번 통화를 하였지만 시간 만 가고 고쳐 주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2018년 3월 7일 에 하이얼에서 다음과 같이 3가지를 제시 합니다. 1. 실비보상 : 사용기간은 빼고 보상한다 합니다. -->원래 살 때 보다 더 많은 AS 비용 지불까지 지불 한 이 세탁기를 사용기간을 뺀 중고품 정도로 으로 실비보상 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2. 더 좋은 10 Kg형으로, 신품교환 (차액을 더 내라) : 지금 8.5 Kg제품이므로 10 Kg제품 교환시 차액을 더 요구합니다. -->더 좋은 10 Kg제품 짜리로 줄 테니 차익금을 더 내라는 것도 말이 안 되는 처사입니다. 저는 더 좋은 세탁기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그것도 비용을 추가로 지불 하면서 까지 사야 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 조그만 세탁기를 제대로 못 고치는 것은 하이얼의 문제이다. 3. 중국에서 부품 수령 : 중국에서 부품을 조달 받을 때 까지 기다려라 :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지는 아직 모른다 합니다. -->작년 10월부터 벌써 6개월째 이러고 있습니다. 하이얼은 그동안 as비용으로 최초에 그 제품을 살 때보다 더 많은 비용을 받아가고서도 이제 와서 이런 터무니 없는 제안을 다시 한다는 것이 비상식적 이고 소비자를 우롱하는 처사라 생각 합니다. 저는 위에 3가지를 모두 거절 하였습니다. 궁극적으로, 지금 우리는 세탁기가 하루 빨리 정상작동 되기를 바라는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일반적으로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은 고장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적어도 수일 내에 제조사에서 그냥 고쳐 주면 됩니다. (소정의 비용으로 타사들도 다 그렇게 하고 있다) 이런 비상식적인 하이얼의 처사에 공개적으로 고발합니다. |
제보자명 | 남병현 |
연락처 | 휴대폰번호 01026672131 |
전화번호 | |
이메일 | rkqqnska@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