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7 update : 2024-04-26 20:33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SK가족할인상담 담당이라면서 고객 우롱하는 sk유선고객센터

닉네임
박주리
 
 
 
 
등록일
2017-12-11 10:05:45
조회수
4328
 
 
11월 초에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바꾸면서 티비인터넷을 같이 바꾸기로 하고 가족할인 받는걸로 안내받고 티비인터넷 서류를 써놓구 핸드폰을 먼저 바꿨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대리점에서 보내달라고 해서 서류보낸 다음에 티비 인터넷을 설치하기로 하고 집으로 왔습니다.
핸드폰과 티비 인터넷을 다같이 바꾸면서 지원금 70만원을 받기고 하고 서류만 보내주면 되는 상황이였습니다.
서류를 못보내주고 있는 상태에서 SK가족할인 담당이라면서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번호상에 SK로고와함께 T114라고 써있어서 핸드폰 바꾼지 얼마안되서 안내사항이 있는줄 알고 받았습니다.
가족할인을 해준다면서 대리점에서 어떻게 안내 받았냐고 물어봐서 가족이 5,500원씩 할인받기로 했다고 했더니 그것보다 제가 혼자 티비인터넷으로 할인받으면 할인금액이 더 크다고 하더군요. 금요일날 전화해서는 제가 오늘 꼭 결정을 해야하냐고 했더니 요번주에 해야 할인을 더 많이 받는다면서 오늘이 금요일이니깐 오늘하시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고객입장에서 오늘 넘어가면 할인이 적어 진다니깐 그럼 한다고 했습니다.
SK에서 설치비용대처하라고 12만원을 보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12만원을 설치하면 셋탑비용하고 인터넷설치비용을 따로 주나보다 했습니다.
그러고나서 티비를 설치했습니다. 나중에 대리점에 전화해서 티비 설치 했다고 하니깐 대리점하고 거기는 다른데라고 하더군요..
저는 서류도 쓰고 오고 티비랑 인터넷도 바꾸기로 한 상황이라 전화가 왔을때 대리점에서 서류를 넘긴거라 생각하고 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저한테 상담할때 티비인터넷을 같이 바꾸기로 한걸 눈치채고 설명을 하는거 같았습니다.
티비인터넷을 바꿀지 안바꿀지 의사도 물어보지도 않고 당연히 옮기기로 한걸 아는사람처럼 상담을 하니 속아 넘어간거죠.
티비인터넷을 바꾸라고 할꺼면 티비채널이나 인터넷 속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해야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그런설명은 하나도 안하니 저는 알고 전화했구나 생각했죠.
SK측에서 서류를 보내달라고 연락이 왔을때 제가 "그거 대리점으로 보내면 되죠??"했더니 아니라는 말만하고 다시 한번 제가 "거기다가 서류 보내줘야하는데.."했더니 어이없다는듯 "그걸 대리점에 왜 보내요"이러는 겁니다.
그럼 그때까지도 제가 대리점하고 안하고 SK랑 한걸 인식을 전혀 못하고 있으면 알려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핸드폰 바꾸면서 티비인터넷도 하기로 한상황에서 상담을 하면 누가 안넘어 가죠??
그러면서 제가 착각하고 했으니 고객님 잘못이랍니다...너무 억울해서 잠도 안옵니다.
제가 알아보니 가족할인을 받는금액이 5,500원이면 핸드폰 티비 인터넷 다같이 했을때 할인금액이 그렇게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그때 그말을 들은 상담원이 티비인터넷도 같이 하시기로 하셨냐고 한마디 물어봐야 고객이 혼란이 없는거 아닙니까??
그런말 한마디도 안물어보고 오늘안하면 할인률이 적어진다면서 사람마음을 촉박하게 만들어놓구 설치유도하고 자기네들이 실적 올리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대리점에서 하기로 한걸 가운데서 SK가족상담원이라는 이름을 걸고 가로채는 행위라고 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저는 SK 가족 할인을 받으실수 있다는 말에 한다고 했는데 70만원 받기로 한걸 지금 12만원 받아야 하는 상황에 놓여졌습니다.
자기네들은 책임이 없다면서 해결해줄수 있는부분이 없다합니다.
고객을 우롱해서 대리점실적 뺏어먹고는 나몰라라하는게 너무 어이없고 화가납니다.
작성일:2017-12-11 10:0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