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today : 2024.04.26 update : 2024-04-26 20:33 (금)
실시간

본문영역

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중] BMW 525d 2013년식 에어컨 컴프레셔 및 오디오 헤드유닛 고장

닉네임
남궁주
 
 
 
 
등록일
2017-10-28 13:18:51
조회수
6902
 
 
안녕하세요? 대민 업무에 수고 많으십니다.

간단히 말씀드립니다.

BMW 525d 2013년식 차량입니다.
보증수리기간 지난 후 2가지 고장이 생겼는데 수리 비용이 너무 큽니다.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소위 '사제' 라는 일반 수리소 알아보려고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들어보니 이건 공급사에서 자발적으로 수리해야 하는 사항이 아닌가 싶습니다.

1. 에어컨 컴프레셔 고장
- 얼마나 고장이 많은지 이 건은 검색해 보면 많은 사례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컴프레서 하나 교체하는데 거의 백만원의 수리비용을 요구합니다.

2. 헤드 유닛 고장 (CIC 유닛 이라고도 하는것 같음) (오디오, 네비게이션 등의 콘트롤러)
- 이 건도 5시리즈, 7시리즈 등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 조그만 콘트롤러 유니트 하나 교체하는데 2백8십만원의 수리비용을 요구합니다.
- 아래 사이트는 의심을 더 증폭시킬만한 뉴스기사 사이트입니다. 참조하세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552709

2가지 모두 수리하면 웬만한 소형차 중고차 가격입니다.

더군다나, 조금만 조사해봐도 아주 고질적인 문제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조사와 검토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일:2017-10-28 13: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