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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취재완료] 현대자동차 관통부식

닉네임
송선동
 
 
 
 
등록일
2017-05-25 21:41:18
조회수
6705
 
 
첨부파일
 20170517_165835.jpeg (77437 Byte)  /   프레임.png (1433414 Byte)  /   20170511_162536.jpeg (104457 Byte)  /   20170511_162622.jpeg (123378 Byte)
2005년식 스타렉스 6인승밴을 운전중 2016년 11월 차제에 심각한 부식으로 정비업체에서 검사중 현대에서 리콜중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동부센터에 문의하자 프레임부식이 자체결함으로 판명되어 무상교체중이라는 답변을 받고 교체하러 경기도 광주시 태전블루핸즈를 방문 문의하자 10월 전까지는 앞, 뒤 프레임을 전부 교체해 주었으나 지금은 뒷 부분만 무상으로 수리해 주고, 앞 부분은 자 부담으로 수리 받아야 한다고 해서 동부센터 센터장이라는 분과 통화를 하고, 수차례 항의 전화를 함, 먼저 수리 받은 사람은 앞, 뒤 다 무상으로 해주고 왜 늦게 받는 사람은 앞부분을 자부담 160만원을 들여 수리 받아야 하냐고 하자, 그럼 지정 업체(한남동 블루핸즈)에 가면, 앞 부분을 90만원에 교체 해주겠다고 했으나, 형편이 여의치 않아 태전블루핸즈에서 뒷부분만 교체 운행중 앞 부분 프레임 관통부식이 심각해 고객센터에 문의하였으나, 2017년 1월 25일 부터 새로운 지침으로 수리가 안된다는 통보를 받음, 차체가 불량으로 인해 운행중 대형사고가 날수 있는 심각한 상황인데도 고객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현대에 앞부분도 무상교체를 요구합니다, 늦게 신청하였다는 이유로 유상수리 받아야 하는게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요즈음은 목숨걸고 차를 운행합니다. 12년된차가 주저앉는게 말이 됩니까? 첨부한 사진을 보세요. 이런 상태로 도로를 달리는 것은 폭탄을 안고 질주하는 것과 무엇이 다름니까, 비단 저만의 문제는 아님니다. 이런한 내용은 당시 생산된 스타렉스 차량을 운전하는 모든 운전자가 알아야 된다고 봅니다. 공식적으로 그리고 비공식적으로 모든 운전자가 알수 있도록 리콜 통보를 받은것도 아니고 뉴스 등 언론과 안친하고 하루 하루 먹고살기 바쁜 우리네 노동자들은 어디서 권리를 찾을 수있나요? 부탁드립니다. 소비자원에 연락드렸더니 현대자동차는 자체적으로 수리해 주었을뿐 리콜은 하지않아 관련없다고 했어요. 그렇다면 현대자동차는 10년이 넘은 차의 프레임을 왜 앞,뒤 무상 교체해 주었을까요? 저도 뒤부분은 무상수리 받았습니다.
왜 해주었을까요? 불량제품에도 보증기간이 적용되나요? 정상적인 제품은 보증기간이 필요한지 몰라도 불량제품은 가간에 상관없이 리콜해주어야 합니다. 몇백원 하는것도 아니고, 목숨을 담보로 ...옥시와 다를게 뭔가요?
분명, 10년이면 책임기간이 지났는데도 말이죠. 우리나라 기업이 도덕적 책임감으로 국민에게 무상수리를 해 주었으니 받으분들은 감사한 것이고, 그렇지 못한 국민은 목숨걸고 차량을 운행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 하이테크 팀장과 전화 녹음한 내용이 있습니다. 집이 오래되면 칠도 하고 하면서 써야 된다고, 저는 집의 기둥이 갈라지고 무너지는데 칠하면 되냐고 묻자. 통화가 종료되더군요...아마 현대에는 통화기록이 남아있지 않을까 합니다.....
작성일:2017-05-25 21:4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