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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바람의 나라:연(이하 바람 연)’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해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2023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고 유저들과의 적극 소통에 나섰습니다. 바람 연 개발팀은 11일 성남 판교 넥슨코리아 본사 1994홀에서 ‘천지창조: 새로운 운명의 바람이 분다’ 쇼케이스를 갖고, 약 150여 명의 유저들을 초대했습니다. 김동현 바람 연 디렉터는 2023년 업데이트의 방향성으로 ‘원작고증’과 ‘게임플레이 스타일 변화’를 중요 키워드로 강조하고, 이에 따른 하반기까지의 로드맵과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이 중 빠른
소비자경제TV
권찬욱 기자
2023.03.12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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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하이엔드 모니터용 디스플레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 QD-OLED가 ‘아이세이프(Eye-safe) 인증 2.0’을 획득했다.삼성디스플레이는 20일 자사의 34인치 모니터용 QD-OLED가 ‘아이세이프 인증 2.0’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이세이프는 독일의 시험·인증 업체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와 미국의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인 ‘아이세이프’가 공동 개발한 인증 제도로, 화면에서 방출되는 가시광선 중 유해 블루 라이트를 측정해 블루라이트 유해 영향도가 0.085 이하인 제품에
ICT
권찬욱 기자
2023.02.20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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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이 크래프톤의 4분기 실적에 대해 2023년 출시될 신규 게임들 보다 매출원인 PUBG(배틀그라운드) IP가 꾸준히 유지될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전망이라면서 자사주 소각을 발표한 주주 환원 정책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9일 크래프톤의 2022년 4분기 실적에 대한 레포트를 내고 투자의견을 BUY로, 목표주가를 23만원으로 유지했다. 크래프톤의 4분기 실적은 4738억원(전년 대비 6.7% 상승, 직전분기 대비 9.2% 상승), 영업이익 1262억원(전년 대비 193.5% 상승, 직전분
금융이슈
권찬욱 기자
2023.02.10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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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차량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메르세데스-벤츠가 그 질문에 답을 보여줄 수도 있을 것 같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담은 버츄얼 쇼카를 전격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8일 “디지털 공간에서 환상과 현실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든다”면서 버츄얼 쇼카를 공개했다. 또 이와 함께 벤츠 EQS SUV MBUX 스킨도 함께 공개했다. 해당 차량들은 유명 e스포츠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LOL)의 국가대항전 대회인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기념하는 차량이다. 올해 롤드컵은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
모빌리티·교통
권찬욱 기자
2022.09.29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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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경제신문은 소비자발언대 영상을 통해 각종 업계의 현안과 이슈에 대해 전문가와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는 창구를 마련,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소개합니다. 이번 영상은 두번째 영상으로서 현재 게임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고 결국 소송전까지 진행된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사태의 유저 대표와 LKB파트너스 소속 변호사들을 만나 현재 소송전의 쟁점은 무엇이고, 앞으로 소송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또한 본 영상은 지난 [현장영상] ‘기나긴 싸움의 시작’ 우마무스메 유저 대표단 환불소송 개시 의 후일담 형식으
소비자경제TV
권찬욱 기자
2022.09.27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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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이하 NC)가 최근 다시 유저들의 트럭시위와 부딪혔다. 트럭을 보낸 주체는 리니지2M의 유저들로, 최근 NC가 리니지2M 게임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유튜버, 아프리카BJ, 트위치 스트리머)에게 프로모션 비용을 지급해온 사실을 인정했기 때문이다. 이것이 왜 유저들이 트럭시위를 통한 반발을 할 정도로 상황이 커졌는가 돌아보면, 때는 지난해 상반기 게임업계를 휩쓸었던 확률형 아이템 이슈로 돌아가봐야 한다. 당시 NC는 리니지M 문양 시스템 업데이트 롤백 사건으로 유저들의 전반적인 불만이 폭발하면서 온갖 의혹도 함께 제기되었
기자의눈
권찬욱 기자
2022.08.16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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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믹스 3.0의 메인넷이 다음달 오픈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3.0를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만들고 전세계 1등 메인넷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위메이드는 3일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2분기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 자리에서 위믹스 3.0 메인넷이 다음달 오픈이 가능할 정도의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면서 기대감을 드러냈다. 장 대표는 또 위믹스 3.0에 대해 “위믹스3.0은 어떤 게임 회사든지 참여해 자신이 원하는 토크노믹스를 구축하도록 하는 것이다”면서 “지금까지 우리가 가지고
CEO&BIZ
권찬욱 기자
2022.08.04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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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등 비재무적인 요소의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으로, 현 글로벌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이자 목표 중 하나다.페이코 등 국내에서 대표적인 IT기업 중 하나인 NHN도 지난 3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 준비를 해왔으며, 최근 전 그룹 전체에서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 NHN은 17일 그룹차원에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ESG 경영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ICT
권찬욱 기자
2022.05.17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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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긍정적으로 전망되고 있는 게임산업에 맞춰 가정 내의 게임 관련 교육도 바뀌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계에서는 세대간 게임에 대한 인식격차를 줄이고 학부모들이 아이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게임 이용 교육법을 전파하기 위해 강연을 열었습니다. 게임과학연구원은 10일 서울시 구로구 지타워(G-TOWER)에서 ‘제4회 태그톡(T.A.G. Talk) 강연: 엄마! 나 게임하고 있어요! - 우리집 게임러 사용설명서’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강연은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소비자경제TV
권찬욱 기자
2022.02.11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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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올해 연말까지 최고의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가상공장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현실에서 가동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를 디지털 공간으로 가져와 모빌리티 기업으로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다. 현대자동차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서 게임 엔진 및 3차원 콘텐츠 개발 기업인 유니티 테크놀러지(유니티)와 ‘미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로드맵 마련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행사 기간중 진행된 협약식에는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 정홍범 현대차그룹 싱가포
모빌리티·교통
권찬욱 기자
2022.01.0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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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면세업계가 변화의 바람을 타고 메타버스 신기술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4일 전해졌다. 최근 메타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벤처업체의 진출은 물론 기존 면세점들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에 뛰어드는 추세다. 메타버스 면세점은 아바타 쇼핑 등 가상 3D환경을 구현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어 코로나시대는 물론 포스트코로나 시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의 방편으로 주목받고 있다.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금년 9월 국내 면세점 업계 매출은 약 1조 7600억원으로 코로나19가 본격화되기 이전인
식품유통
김세라 기자
2021.11.04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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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버츄얼 유튜버는 전세계 인터넷 방송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 가고 있다. 브이튜버(Vtuber)란 명칭으로도 불리는 버추얼 유튜버는 방송인이 모션 캡처와 실시간 3D 렌더링, 메타버스 기술로 만들어진 가상 캐릭터 스킨을 입고 유튜브나 트위치 등에서 방송 활동을 하는 것이다.해당 용어는 2016년 키즈나 아이가 유튜브로 데뷔하면서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했다. 버츄얼 유튜버가 인터넷 방송에서 각광받는 이유는 익명성이 보장되면서도 자유로운 방송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사람의 얼굴 표정이나 손동작, 움직임까지 모두 인식해 모방하기 때문
멘겜헤딩
권찬욱 기자
2021.10.29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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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장기화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 플랫폼이 사회 전분야로 확산되어가고 있는 추세다. 금융·교육·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는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하기 위해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 들고 있다. 특히 온라인 구매율이 높은 유통업계에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연결해 미러월드 시스템과 VR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점포, 결제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로 메타버스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비케이탑스에서 3D 개발 업체 엔스펙과 추진하고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 사업’과 ‘메타버스 면세점 사업’은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미러월드 시스
ICT
김세라 기자
2021.10.28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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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 조작 논란으로 비판을 받아온 게임회사들이 확률형 아이템을 공개하고 있다. 넥슨은 3월초 확률형 아이템을 모두 공개하겠다고 밝혔고 마비노기를 시작으로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등의 확률을 공개했다. 넷마블도 3월말 주주총회에서 확률형 아이템 공개를 선언했고 세븐나이츠2 등 모바일 게임 확률을 공개하고 있다. 그러나 확률형 아이템 논란이 극심했던 리니지M의 확률은 아직도 비밀이다. 게임업계 대형 3사 가운데 유독 엔씨소프트가 확률형 아이템 공개에 소극적이기 때문이다.한국게임산업협회는 27일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기자의눈
권찬욱 기자
2021.05.31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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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의 2021년 첫 신작 모바일 게임인 ‘제 2의 나라’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넷마블은 14일 서울시 구로구 사옥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 나라를 공개했습니다. 권영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제 2의 나라의 시스템과 콘텐츠를 소개하고 국내외 사업전략도 함께 발표했습니다.“제 2의 나라는 넷마블네오의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력을 기반으로 개발되었고 카툰랜더링 방식의 아름다운 3D그래픽,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워 이용자분들이 플레이하시는 동안 원작의 감성을 충분히 만끽하실
소비자경제TV
권찬욱 기자
2021.04.14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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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들이 확률형 아이템에만 의존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지 않는 건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지 않는 것과 똑같습니다”(위성현 한국게임학회장)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공개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국회에 잇달아 발의된 가운데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회장이 게임업계의 수익 모델(BM)을 바꾸어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콘텐츠미래융합포럼과 한국게임학회는 17일 서울 강남구 코지모임공간에서 콘텐츠미래융합포럼 제9차 정책토론회를 열고 확률형 아이템 문제의 대안을 모색했습니다. 토론회에는 위성현 학회장 등 게임업계 인사를 포함해 하태경 의원
소비자경제TV
권찬욱 기자
2021.03.17 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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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붕 두가족의 희비가 엇갈렸다. 넥슨을 대표하는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 이용자 대표단에 대한 비판과 호평이 나왔다. 마비노기 이용자 대표단은 확률형 아이템 관련 간담회(13일)에서 넥슨과 합리적인 토론으로 의혹과 문제를 잘 제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대표단은 간담회(14일)와 관련하여 비판이 쏟아지자 자진사퇴했다. 마비노기와 메이플스토리는 최근 확률형 아이템 논란의 중심에 있는 넥슨 게임이다. 마비노기 이용자 대표단은 13일 넥슨 개발진과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대화를 주고받았다. 넥슨 민경훈 디렉터
기자의눈
권찬욱 기자
2021.03.17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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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운영진이 신규 사과문을 통해 운영 미숙을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나 이용자 대표단은 구체적인 로드맵이 없다면서 성명문을 내고 일부 팬사이트 폐쇄를 예고하는 등 추가 행동에 나섰다.마비노기 팬사이트인 싴갤러스의 총관리자 늘모씨는 7일 새벽 사이트를 오는 15일부터 무기한 폐쇄하겠다고 선언했다. 싴갤러스는 마비노기 핵심 콘텐츠인 레이드와 무역 등을 도와주는 타이머와 도구 등을 포함하고 있어 대다수의 이용자가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사이트다.늘모씨는 폐쇄 이유에 대해 “7년간 마비노기 개발팀에 있던 민경훈 디
소비자경제TV
권찬욱 기자
2021.02.07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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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해 e스포츠 리그 후원에 나선다.KT는 14일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eK리그 2020를 공식 후원하기로 했다. KT는 14일 오전 양방향 화상 통신플랫폼 비즈콜라보를 활용해 비대면 행사로 후원식을 진행했다. 후원식에는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와 한국 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한국 프로축구연맹 한웅수 사무총장,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가 참석해 올레tv 뷰플레이를 중심으로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제휴 사업 등을 도모했다.
ICT
권찬욱 기자
2021.01.14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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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가 앱마켓 인앱결제 수수료를 30%로 인상하겠다는 방안과 관련해 많은 논란이 오가는 가운데 인앱결제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매 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의원은 21일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해 최근 5년간 모바일 앱 결제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건수는 총 1258건으로 2016년 172건에서 2020년 9월 기준 306건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사업자별 피해 발생은 구글 플레이 34.5%, 애플 앱스토어가 38.5%를 차지해 국내 앱 전
ICT
권찬욱 기자
2020.10.21 1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