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腸)하다 A2+! 서울우유, 소화도 성장도 잡았다

2025-07-02     신윤철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A2 단백질 전용 제품 ‘A2+우유’의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울우유]

[소비자경제] 신윤철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A2 단백질 전용 제품 ‘A2+우유’의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월까지 운영된다.

A2+우유는 A2 단백질만을 포함한 원유로 제조된다.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집유한 원유를 사용하며, 체세포수 및 세균수 모두 1등급 기준을 충족한다. 서울우유는 생산 과정에서 A2 단백질 검사를 4단계에 걸쳐 실시하며, 유통 중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도 적용하고 있다.

최근 A2 단백질 우유의 소화 관련 효능이 국제 학술지를 통해 소개되면서, A2+우유는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소화 민감군 및 성장기 어린이 대상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서울우유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A2+우유 180ml 또는 710ml 제품을 구매하면 동아제약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의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초코맛, 딸기맛)이 증정된다.

증정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며, 비타민 D, K, 망간 등을 포함한다. 하루 한 포씩 우유에 혼합해 섭취하는 파우더 제형이다.

이승욱 서울우유 우유마케팅팀 팀장은 “서울우유의 원유 품질과 생산 과정을 바탕으로 A2+우유의 신뢰를 높여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A2우유 대중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pce@dailyc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