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에스팀과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 영상 공개

물류 서비스와 콘텐츠 제작 등 K-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기회 제공

2022-10-21     심영범 기자
[사진=한진]

한진이 글로벌 매니지먼트 및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ESteem)과 함께 제작한 ‘숲(Swoop)’ 소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진은 글로벌 물류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팀을 신설했다. 이후 올해 6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을 런칭했다.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물류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해외 진출의 가교 역할을 위해 패션 관련 기관 및 에이전시 등과 업무협약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에는 에스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및 중소상공인들에게 오프라인 패션행사 참여 기회제공, 물류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서울 송파구 장지동 소재의 택배 허브 터미널과 인천공항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및 인천 송도 소재의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에서 촬영했다.‘Swoop’ 로고가 랩핑돼 있는 차량과 박스가 이동하면서 국내의 우수한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하는 상징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해당 영상은 한진과 파트너사의 온라인 채널, 주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개최되는 ‘Sound of K-Fashion’ 등 오프라인 패션행사 및 전시공간, K-패션업체/해외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소개용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소비자경제신문 심영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