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트렌드 커스터마이징 레시피 활용마케팅

웅진식품ㆍ호주청정우ㆍ롯데제과ㆍ정식품 등 SNS와 레시피앱 활용 이벤트 진행

2020-08-19     김세라 기자
웅진식품은 대표 베스트셀러 음료인 초록매실의 상큼함에 쫄깃함이 매력인 곤약을 더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매실 탄산 곤약주스’ 레시피를 선보였다. 사진=웅진식품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홈코노미(Home+Economy)족이 증가하면서 자신의 개성과 입맛에 맞는 새로운 레시피와 메뉴를 만들어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계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각 사 대표 제품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개성과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레시피’들을 선보이며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소비자들이 직접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웅진식품은 장마이후 이어지는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상큼하고 시원한 <매실 탄산 곤약주스> 레시피를 선보였다. 웅진식품의 대표 베스트셀러 음료인 초록매실의 상큼함을 듬뿍 담았으며 쫄깃함이 매력인 곤약을 더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서는 <초록매실 레시피 공유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매실 탄산 곤약주스 레시피 게시물을 다양한 SNS 채널에 공유하고 기대평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초록매실 500mL 1박스를 제공한다.

왼쪽부터 ‘만개의 레시피’앱을 통해 비프 레터스랩 레시피를 선보인 호주청정우, 신제품 ‘에어베이크드’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인 롯데제과,  ‘만개의 레시피’앱과 협업으로 ‘진한 콩국물’ 2종을 활용한 온라인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하는 정식품. 사진=웅진식품

호주청정우는 레시피 앱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비프 레터스랩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소고기활용 요리법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레시피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는 소비자에게는 경품도 증정한다.

롯데제과는 오는 23일까지 신제품 <에어베이크드>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가로 출시를 원하는 에어베이크드의 맛을 제안하거나 에어베이크드를 즐기는 나만의 레시피를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롯데제과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모아 새로운 에어베이크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정식품은 요리 레시피 앱 <만개의 레시피>와 협업해 콩국물 제품을 활용한 온라인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식품의 인기 제품인 <진한 콩국물> 2종을 이용한 식사류와 디저트류 레시피 공모전이다. 오는 23일까지 약 2주간 만개의 레시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자 중 총 80명을 선정해 진행한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