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리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
손태승 회장, "진심진력(眞心盡力)을 담자"

지난 10일 진행된 '2020 우리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손태승 회장이 고객신뢰 1등 금융그룹을 향한 동행경영을 선포했다고 알려졌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지난 10일 진행된 '2020 우리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손태승 회장이 고객신뢰 1등 금융그룹을 향한 동행경영을 선포했다고 알려졌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지주사로 전환한 2년째를 맞이하여 1등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손태승 회장은 고객에게 받는 신뢰를 최고 가치로 꼽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금융그룹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름하여 진심전력(眞心盡力)이다.

손태승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그룹 본부장급 이상 임직원 200여 명은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2020 우리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해 중장기 전략을 공유했다. 그룹체제 2년차를 맞이하는 우리금융그룹은 향후 2~3년을 경기 하락 속 그룹 리빌딩(Rebuilding)을 완성할 시기라고 판단,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승부처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손태승 회장은 역시 기념사를 통해 ‘고객 신뢰 1등 금융그룹’의 면모를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2020년 경영목표 ‘고객신뢰와 혁신으로 1등 종합금융그룹 달성’을 위해서는 전 임직원이 진심으로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진심진력(眞心盡力)의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며 “올 한해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의미하는‘딥 체인지(Deep Change)’를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금융회사가 존립할 수 있는 최고의 가치는 신뢰이며, 올해 ‘고객의 신뢰’, ‘직원 간 신뢰’, ‘시장의 신뢰’등 3대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경영목표 못지 않게 우리금융그룹의 지상 과제”라며 “신뢰 회복을 위해 그룹사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동행경영(同行經營) 선포식도 진행됐다. 그룹사 임직원은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자고 결의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올해 7대 경영전략도 발표됐다. △고객중심 영업 혁신 △리스크관리/내부통제 혁신 △지속성장 동력 강화 △사업포트폴리오 강화 △디지털 혁신 선도 △글로벌 사업 레벨업(Level-up) △우리 투게더(Woori Together) 시너지 확대 등이다.

특히, UN책임은행 원칙에 가입하는 서명식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경영전략회의에 앞서 지주사 창립 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이라는 미션을 되새겼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