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퇴직역금 고객 대상 '2020 새해선물 IRP 이벤트'
IBK기업은행, 오픈뱅킹 고객 대상 ‘2020 IBK 첫만남 이벤트’
우리은행, 지급증빙서류미제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고객 대상 '비대면채널 해외송금 이벤트'

'신한금융그룹'은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2020 새해선물 IRP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2020 새해선물 IRP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덕담이 만연한 새해 2주차다. 사회 전반에서는 다양한 '새해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는데 금융권 역시 예외는 없다. '경자년'을 찾으면 행운이 깃든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금융업계는 2020년 경자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2020 새해선물 IRP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연금 준비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 세테크 상품인 '개인형 IRP'에 관심이 많았다면 이번이 기회다.

'2020 새해선물 IRP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노트북,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자는 △개인형 퇴직연금 10만원 이상 신규 완료 후, 자동이체 고객 △타 금융기관서 신한은행으로 퇴직연금 일천만원 이상 계좌 이전 완료한 고객 △퇴직금 입금기준 충족 고객 등이다. 특히, 또, 퇴직금 입금기준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신세계이마트 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지난해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으로 이뤄진 퇴직연금사업 부문을 출범시킨 신한금융그룹은 그동안 퇴직연금과 관련된 협업을 진행 중인데, 이번 이벤트 역시 공동으로 진행한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2020년부터 시행되는 세법에 따라 IRP 세액공제 한도가 확대되고, 퇴직금 연금수령시 혜택이 강화되는 등 IRP 가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IRP를 가입하여 은퇴자금 마련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픈뱅킹의 문을 두드리는 두드리고 싶은 '새내기 오픈뱅킹러'라면 2월이 다 가기 전에 IBK기업은행을 주목해야 한다.

IBK기업은행은 ‘2020 IBK 첫만남 이벤트’를 통해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2월 말까지 ‘IBK오픈뱅킹’ 서비스를 등록하고 비대면전용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가입 시간에 따라 각각 다른 경품이 증정되는 재미도 있다. 밤 12시부터 오전 10시 가입한 고객은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100명),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입 고객은 블루보틀 텀블러(40명), 오후 4시부터 밤 12시까지는 CU편의점 1만원 모바일 상품권(60명)이 매주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2020 IBK 첫만남 이벤트’ 참여를 할 수 있는 상품은 △D-Day적금 △D-Day통장(단기중금채) △1석 7조 통장(적립식·거치식) 등으로, 적립식 월 자동이체 5만원 이상, 거치식 신규금액 100만원 이상 가입시 참여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은행 방문 시간을 절약해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부지런히 재테크 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라며 “신년 저축계획과 함께 고객들의 모든 신년 계획이 이뤄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에서는 '송금 수수료'를 아껴준다. '지급증빙서류미제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을 새롭게 지정해야 하는 신년이 온만큼 우리은행의 이벤트는 솔깃하다.

우리은행은 오는 31일까지 '비대면채널 해외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비대면채널 해외송금 이벤트'는 인터넷뱅킹 및 우리WON뱅킹 등에서 송금 금액에 따라 송금수수료를 우대하고 전신료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우대 환율은 USD, JPY, EUR 등 주요통화는 최대 80%, 기타통화는 최대 50%다. 우리은행을 지급증빙서류미제출 송금을 위한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지정하고 비대면채널로 송금하는 개인 고객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년을 맞이하여 해외송금이 필요한 고객이 우리은행 비대면 채널을 통해 송금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비대면채널을 통하여 쉽게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지정하고 해외송금 비용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