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TV - 영상톡톡] 증강현실, 이제 안경 하나로...LG유플러스 AR글래스
[소비자경제TV - 영상톡톡] 증강현실, 이제 안경 하나로...LG유플러스 AR글래스
  • 공민식 기자
  • 승인 2019.11.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경제신문 공민식 기자] LG유플러스가 21일 3D증강현실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AR 글라스 '엔리얼 라이트'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AR 글래스는 유플러스 스마트폰 V50S ThinQ와 USB로 연결해 쓸 수 있다. 스마트폰이 컨트롤러 역할을 해 리모컨처럼 조종이 가능하다.

AR 글래스는 안경으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작지만 몰입감은 크다. 희귀동물을 눈 앞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프로야구·골프 등 미디어를 나만의 대화면으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엔리얼 AR 글래스의 상용화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향후 5G 시대 달라질 미디어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먼저 선보이고자 엔리얼과 국내 독점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다.

AR 글래스를 직접 체험한 소비자는 "기존 제품보다 무게가 가볍고 휴대하기 쉬워 제품 구입 시 자주 사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과 회의를 할 수 있는 원격회의나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 100인치 이상 화면으로 PC 작업이 가능한 클라우드 PC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