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건강 관리법과 예방법 제공…상담과 교육 진행하고 구강관리 용품 후원
유디치과, 지난해 3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구강건강 의료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의료기관에 화재 예방활동에 대한 메뉴얼 제작해 지원하고 교육도 진행

유디치과협회 30일 전현직 소방관 및 소방가족,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이 함께 하는 '2019 런 히어로(영웅마라톤)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자로 나선다고 밝혔다.(사진=유디치과협회 제공))
유디치과협회 30일 전현직 소방관 및 소방가족,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이 함께 하는 '2019 런 히어로(영웅마라톤)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자로 나선다고 밝혔다.(사진=유디치과협회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박은숙 기자]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30일 열악한 환경에서 불철주야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현직 소방관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이 소방관과 순직 소방관 가족,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과 함께 하는 '2019 런 히어로(영웅마라톤)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자로 나섰다.

유디치과는 이날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 관리법과 예방법을 제공한다.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고 평소 치아 관리를 하도록 구강관리 용품을 후원하며 재난대응 안전관리메뉴얼 3000부를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앞서 유디치과는 지난해 3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전현직 소방관과 소방가족의 구강건강 의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소방동우회는 의료기관에 근무하는 사람들의 화재 초기 소화와 응급조치 요령, 화재 예방활동에 대한 메뉴얼을 제작해 지원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교육도 진행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은 '2019 런 히어로(영웅마라톤) 페스티벌'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최하고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과 아람비 주관하며, 소방청, 행정안전부, 유디치과협회가 후원하며 오는 10월 12일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마라톤 경험자를 위한 하프 코스와 일반인 참여 할 수 있는 10km, 5km, 5km 가족걷기 등 다양한 코스를 준비 했다.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십 여대의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안전사고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