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서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왼쪽)과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가 ‘간편식 자동 조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최빛나 기자] LG전자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가정에서 간편식을 자동 조리하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는 'LG 씽큐'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해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풀무원 간편식을 광파오픈에서 자동으로 조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씽큐 앱의 카메라로 풀무원 간편식의 포장지 앞면을 촬영한 뒤 스마트폰 화면의 '조리하기' 버튼을 누르면 조리 시간·온도 등의 정보가 클라우드 서버에서 와이파이(WiFi)가 탑재된 광파오븐으로 전달돼 자동으로 조리하는 식이다.
 
LG전자와 풀무원식품은 이달부터 핫도그, 만두, 죽 등 18개 품목을 대상으로 자동조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달 정기적으로 대상 식품을 확대하는 한편 향후 씽큐 앱을 활용한 식품 쇼핑 서비스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강남구 논현동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 에어솔루션의 송대현 사장과 풀무원식품 박남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의 앞선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해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