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 이벤트 진행
홍대 '트릭아이뮤지엄', 한복 입으면 입장료 공짜
어디서나 ‘KT 올레tv’라면? 예절 교육 가능한 ‘코코몽 키즈툰’과 '코코몽 키즈송' 무료로 방영

넥슨컴퓨터박물관은 14일과 15일 '추석N박물관:유퀴즈인더뮤지엄'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넥슨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은 14일과 15일 '추석N박물관:유퀴즈인더뮤지엄'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넥슨컴퓨터박물관)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추석 연휴기간 가까운 곳으로 여행과 휴식을 떠나는 가족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명절 이벤트를 마련한 기업 이벤트를 추려 정리해봤다. 가족 모두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까운 주변이나 국내 여행지를 계획 중이라면 살펴보고 떠나는 건 어떨까.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명절이벤트

‘애플 I’, ‘엥겔바트 마우스’, ‘퐁’ 등 7천 여 점의 컴퓨터∙게임 관련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제주시 노형동 '넥슨컴퓨터박물관'은 14일과 15일 양일간 명절 이벤트인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을 진행한다.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은 최근 방영 중인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각색한 이벤트로, 박물관 운영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진행자가 예고 없이 각 층의 관람객들을 찾아가 즉석에서 짧은 인터뷰를 나누고 소장품에 대한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참여인원은 15명까지며, 명절이니 만큼 풍성한 인심을 담아 퀴즈 오답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물론 정답자에게는 더 큰 행운이 기다리고 있는데, 추첨을 통해 게임 관련 굿즈, 캐릭터 피규어, 넥슨컴퓨터박물관 기프트팩 등 다양한 이색 선물을 증정한다.

◇핫플 홍대 '트릭아이뮤지엄' 한복 입으면 공짜

전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비주얼 전시 포토존을 선보여 국내〮외 인플루언서를 통해 큰 이슈가 된 글로벌 뮤지엄 서울 홍대 '트릭아이뮤지엄'은 추석 명절 기간 동안 무휴로 운영되며 두 가지 이벤트가 펼쳐진다.

지난 3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홍대에 슈퍼문이 두둥실'은 뮤지엄 내 3D 오브젝트 작품인 슈퍼문(Super Moon)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이벤트로,  '베스트포토’를 선정해 치킨 교환권, 영화 관람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15일까지다.

또, 연휴기간인 12일부터 15일까지 한복을 포함, 각 나라의 전통의상 착장 방문시 ‘본인 무료입장’ 혜택을 준다. 

트릭아이뮤지엄 마케팅 담당자는 "추석을 맞아 트릭아이뮤지엄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트릭아이뮤지엄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며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T 올레tv’, 가정에서 아이들과 예절교육까지

IPTV ‘KT 올레tv’에서는 15일까지 서비스 가입 고객 누구나 ‘코코몽 키즈툰’과 '코코몽 키즈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코코몽 키즈툰’은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상황 속에서 바른 예절과 생활습관을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코코몽과 친구들이 재미있게 하나씩 올바른 생활 태도를 설명해주는 에피소드들 등이 있다. '코코몽 키즈송’은 인기 동요들을 코코몽과 친구들이 율동으로 보여주며, 예절뿐만 아니라 한글과 영어단어, 숫자, 감정 표현까지 담고 있다.

코코몽 제작사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앞으로 코코몽의 콜라보레이션 영역을 확대해 나가면서 어린이들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국민 캐릭터로 확장 및 성장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